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즉..미라캐스트 동글을 소개한다.

크라이져 브랜드를 달고 미라스틱 C2 라는 제품명을 가진 제품이다. 가격은 3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저렴한 제품으로 가격대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 제품이다. !! 확인해보죠 !!




HDMI포트에 꼽기만 하면 바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수신율을 높이기 위해 안테나가 외부로 나와 있다는점이 타사 제품와의 큰 다른점이라고 하면 다른점일 수 있겠다.




미라스틱 C2의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구멍이 숑숑




전원 연결하고 HDMI포트에 연결만 하면 끝




안테나를 별도로 사진 처럼 올릴 필요는 없으나, 상황에 따라서 올리면 수신율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건 사실이다.

전원 연결은 평소 사용하던 스마트폰 전원 어댑터를 이용하거나 TV에 포함되어 있는 USB포트에서 전원을 끌어와도 된다.




연결 되었죠^^




최초 연결후 할일은 근처에 잇는 공유기와 크라이져 미라스틱 C2을 연결하는 작업이다. 최대한 공유기와 가까이 있는 것이 좋다.




연결후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최신 펌 유지하는 것이 사용성도 좋다.




연결이 된 이후에 사용자가 선택할 것인 연결 방식이다.

공유기을 통해서 네트웍망을 이용한 연결을 할 것인지 다이렉트로 미러링을 통해서 연결할 것인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후 연결 방식와 설정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설정 접근 방식은 스마트폰이 십자 컨트롤러로 변하면서 이동을 하면서 조작한다.




최대 해상도는 풀 HD30 프레임까지 지원하고 1280 해상도에서는 60프레임까지도 지원한다. 영상물 정도만을 감상하기에는 30프레임도 TV 기준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PC에서야 60프레임을 꼬옥 찾는 상황이지만^^




 끊김없이 가장 깨끗한 데이터를 무선으로 미러링 하는 방법은 어플리케이션 자체에 있는 파일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오직 영상/사진/브라우저/라디오 기능을 위한 데이터응 WIFI을 통해서 보내기 때문에 끊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이 아니라면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미러링 방식이 2가지가 있다. 스마트폰의 현재 이지캐스트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미러링와 안드로이드에 포함되어 있는 미라캐스트 미러링하는 방법 2가지가 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기 위한 미러링은 후자쪽이다.



자 안드로이드에 기본 포함되어 있는 무선디스플레이 기능을 이용해서 연결해보겠다.




연결은 바로 완료




파일혼 모바일 서비스도 다이렉트로 연결이 되고 영상을 수신할수 있다. 단 조건부로 WIFI로 연결되는 만큼 외부에서 데이터를 수신할 시네는 무선데이터 용량을 사용ㅎ아게 된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좀더 손쉽게 파일혼 서비스 이혼이 가능하다.




짜잔...파일혼은 다운 받을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영상을 불러오고 크라이져 미라스틱 C2을 이용해서 다이렉트로 영상을 무선으로 뿌려준다.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네요 문서 편집도 가능하고 웹 탐색도 스마트폰와 무선으로 연결해서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하다.




자...데이터가 많은 무선 영상물에 대해서는 일부 끊김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무선 미러링으로 할시에 이때는 미라캣스트 연격을 끊어 버리고 이지캐스트 어플리케이션 안에 있는 영상 재생 기능을 이용하면 오직 영상 데이터만 보내기 때문에 대역폭 확보가 용이하다. 그래서 활용은 어플리케이션 중심으로 ~~ 다음 편에서는 애플 디바이스와 윈도우 노트북을 이용해서 WIDI 기반으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