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 브레이크등이 나간줄도 모르고

자동차 검사소 갔다가 통과를 못했다. 허허허...

그냥 브레이크등 하나 그냥 그 자리에서 갈아주지 하면서 투덜 투덜 하다가

 

어차피 한달내로 다시 검사소 가면은 무료라고 하길래 오랜만에 차량 브레이크 갈아보기로 했다.

일전에는 전면 전조등이 나가서 직접 교체햇는데 이제는 브레이크 전구를 교체하는 것이다.

 

기아 정비소에서 한개 교체시에 오천원인가 받았던것 같은데...

실제 옥션이라든지 오픈마켓에서 구입시 4개의 오천원인가 한다.

무려 4배의 차이 허허 -.-

 

브레이크등 뿐만 내부 공조기 필터는 몇천원이면 구입가능하지만 정비소 가서 교체하면 만원단위까지 비싸진다.

 

 

 

여튼 운전속 뒷쪽이 브레이크등이 나간줄도 모르고 운행을 했으니 거참...!! 교체를 해보도록 하지요

 

 

 

구형 차량이기 때문에 필라멘트 전구이다.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이 차량에서 사용하는 전구도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것도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조명 기구 전구 교체하는 방법과 동일하다.

 

다른점은 전기 선을 어떻게 뽑아야 하고 전구를 어떤 방식으로 교체해야 하는지에서 오는 두려움이라고 할까!!

 

 

먼저 포르테의 경우에는 뒷 트렁크에서 캡을 열기만 하면 바로 전구 교체가 가능하다.

차종에 다라서 드라이브를 준비해서 후미등 모듈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포르테의 경우에는

이렇게 덮개를 열어 젖히면 바로 교체가 가능하다.

 

1차적으로 해야할 점은 브레이크등과 연결되어 있는 전기선을 잡아당기면 사진처럼 분리가 된다.

그리고 나서 브레이크등쪽에 있는 모듈을 잡고 좌우로 돌리다보면은 이렇게 분리가 되용 ㅋㅋㅋ

 

그리고 나서 전구 교체하듯이 좌우로 전구를 움직이면 폭 빠져나온다. 역순으로 조립하면 포르테 브레이크등 교체 끝

 

 

ㅋㅋ 좌우로 브레이크등 잘 들어오죠 ^^!!

끝...간단하고 몇만원이라도 아낄수 있는 포르테 브레이크 등 교체 팁이였습니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