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으로 하이파이 즐기는 첫번째 하이파이 헤드폰부터 final sonorous 2
    이미지모바일/오디오 2016. 4. 28. 02:54

     

     

    스마트폰으로 음악 듣는 것이 보편화되어가고 있다.

    이제는 집에서는 주로 사용하던 엠프 조차도 포터블 엠프 형태로 많이 출시가 되고 있다. 포터블 하이파이 플레이어가 저렴하게 출시가 되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지 모르겠다. 음원 자체의 접근성도 좋아지고 스마트폰의 음원 재생 능력이 함께 좋아지기도 했죠..

     

    요즘 이슈화가 되고 있는 G5가 별도의 모듈을 이용해서 소리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마련해둔 것도 사실이다.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유통하고 판매하는 셰에라자드에서 final 제품군들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매장에서 청음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잠시 일주일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외관부터 고급 스러운 제품으로 감도 105db 정도면 현재 Z170 메인보드에서 채택하고 있는 PC에서는 대부분 커버할 정도의 영역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PC에서 주로 사용해보기로 했고, 테스트 도중에 별도의 포터블 엠프를 이용해서 청음 할려고 했지만, 테스트 기간이 워낙 짧아서 반송 당일에서야 엠프를 받아 보게 되었다. 그래서 테스트를 PC에서 고품질 음원과 평소 즐겨듣던 음원들 위주로 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다.

     

     

     

    처음 보는 브랜드입니다. 저는 그렇다는 것이죠 그런데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히려 제품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만큼 귀로 평가하고 모양으로 평가하고 할 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외관은 무척 단순하고 재질감에서 오는 고급스러움은 상당히 만족스럽니다. 다만 오버타입 형태의 제품인만큼 크기에서 오는 부담감은 분명히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할 시에는 완벽한 차폐와 환경을 경험 할수 있지만, 공공장소에서 사용할때는 용기를 좀 가져야겠군요^^

     

     

     

    오버 타입 형태의 제품인만큼 귀 전체를 덮어 버린다. 귀를 감싸고 외부의 소리를 차단하고 온전히 음원에 대해서 프라이빗 공간을 만들어준다는 점은 오버타입 헤드폰이 주는 큰 장점이다. 한편의 영화와 뮤지컬을 현장감 있는 라이브 음장과 함께라면은 이보다더 좋지 않을까^^

     

     

     

    케이블은 분리되는 형태로 좌우가 분리 구분이 되어 있따. 케이블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모양 자체가 플러그 형태로 잡혀 있따. 케이블의 굵기가 두꺼운 만큼 음원 손실이라든지 노이즈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그럴 수 있따. 그리고 케이블 교체도  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겠네요 !! 아직 케이블 교체만으로 소리가 변화되었다고 느낄만한 귀가 아니라는 것이 아쉽기만 하네요

     

     

     

    꼬임이 없는 케이블입니다. ^^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유닛과 밴드를 잡아주는 구조이다.

    볼베어링 형식으로 제작이 되어 있어서 360도로 유니트가 밴드를 따라서 회전한다. 착용감이 사람의 얼굴 형상 그대로 감싸게 되면서 패드 전체에서 오는 압력을 고르게 분산하는 역할도 한다. 한쪽으로만 누르지 않는데서 오는 장점이겠죠 그래서 밴드가 얼굴을 꽈악 조인다는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편안하다는 의미겠죠

     

     

     

    간단한 사용기 입니다. 그래서 청음 결과는...

     

    지금까지 살면서 사용해본 헤드폰중에 가장 비싼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결과 입니다. <Sonorous2>

     

    어떤 음원을 듣는지는 상관 없습니다. 헤드폰이 그동안 듣지 못했던 가수의 날숨 까지도 느껴지게 해주는 헤드폰입니다. 음역대 자체가 저음쪽보다는 해상력에서 고르게 올라온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마치 아 이런 소리도 이 음악에 숨겨져 있었다든지 아니면 같음 음악을 들었는데 이런 악기가 들어가 있었나 하면서 그동안 일반적인 커널형 이어폰에서 느끼지 못한 소리를 들려주게 됩니다.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쵸 !! 이번에 출시한 포터블 엠프 2종과 함께 사용해보지 못한 것이 아직도 아쉽네요 처음 제품을 받아보고 일정 자체를 못 받춘 것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