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웹팩스 이야기
    세상돌아가는이야기/IT트랜드 2016. 5. 22. 16:11


    웹팩스 한번 사용해 보겠습니다.

    사무실에 말고 외부에 있는 팩스 보내야할 일이 생겼다. 그러면 어떻게 할까요 우체국에 달려가야 할가요 아니면 근처 팩스 보내는 곳을 찾아가야 할까요!

    간단한 문서인데 아니면 신분증 사본을 찍어서 바로 보내야 하는데 등등 닥칠수 잇는 경우의 수는 많다.


    대처할수 잇는 서비스야 카톡도 있고, 메일도 있고 무궁무진 하지만 팩스만을 받을 수 잇는 상황이라든지 실제 사용자의 사인이 들어가 있는 데이터를 받아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팩스을 사용해야 한다.


    요즘 웹팩스는 이 부분에 대해서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는데 U+웹비즈 솔루션중에 한축을 담당하는 웹팩스 사용해 보았습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먼저 사용이 가능 합니다.

    fax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검색하는 수간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검색이 되지만, 광고에 조건부가 많이 붙습니다. 사무용으로 활용하는 서비스인만큼 신뢰성 신뢰성 !!




    이미 금액을 충전해 놓았지요 월정액 단위로도 결제가 가능 합니다. 타사 서비스 이용 하다가 U+비즈 웹팩스 이용하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이 기업 유저들이 많을것 같은데 통신 서비스와 기타 사무 관련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도입할때 BIZ 솔루션중에 한 카테고리인 웹팩스도 함께 이전을 하는 경우가 많다.

    패키지로 사용하면 저렴하잖아요



    사진/문서/엑센파일/파워포인트 파일등 스마트폰에서 읽어들일수 잇는 문서 파일부터 직접 촬영한 사진까지 모두 웹팩스를 통해서 팩스 전송이 가능하다.




    요즘 팩스는 전용 팩스번호국번이 있을 정도로 발전을 했다. 기존 사용하는 국번보다는 선택번호에 대한 선택권은 더 많은 편이다




    팩스의 기준은 거의 대부분의 구형 팩스에서도 출력이 될만큼의 화질이다.

    그래서 흑백 기준으로 해상도도 동시에 변경이 된다. 그래야만 구형 팩스에서도 모두다 인식이 되고 출력이 된다. 도트 프린터가 생각나는건 저뿐인건가요 ^^




    스마트폰에 이렇게 PDF 형태로 중요 사업자 문서등을 가지고 다닌다면 손쉽게 팩스를 보내거나 메일 카톡 전송이 가능 합니다.




    그 이외에도 PC에서 웹팩스 이용시 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라든지 한글에서 다이렉트로 팩스 보내기도 가능하다. 물론 사무실에서 팩스 겸용 복합기를 이용한다면 설치할 필요가 없겠지만 웹팩스를 이용하는 목적이 사무실에서 팩스 사용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조건하에 이용하는 만큼 PC와의 사용성이 높아야 한다.


    웹팩스는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PC자체적으로 가상의 웹팩스를 구현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바로 설치가 되네요!! 가상의 프린터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실제 팩스를 보내보죠 임시로 작성된 문서를 이용해서 보내보겠습니다. 종류에서 보니 서버를 가상화해서 저장이 되고 이 데이터를 바로 교환기를 통해서 팩스 라인쪽으로 전송하는것 같네요




    전송 버튼 누름과 동시에 U+비즈 전용 웹팩스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고 팩스번호를 입력하거나 다수의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동시에 팩스를 보내야 한다며 외부파일 불러오기를 통해서 팩스번호를 일괄 입력이 가능하다.




    보내진 데이터도 있고 전송 중인 데이터도 확인이 가능하다.

    PC에서 전송했다고 하더라도 웹팩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전송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아 그리고 하나더 U+비즈 웹팩스 이용하기 전에 기존 선로의 팩스 번호를 이용한다든지 이전에 사용하던 웹 팩스 서비스의 수신 번호가 있다면 번호 설정이 가능하다.



    웹팩스 많이 발전한 것이 보이네요....등록되어 있는 문서에 대해서 원본을 손상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내용 추가와 편집이 가능하다.




    팩스의 조건이 원본을 그대로 받아본다는 조건부가 붙기 때문에 팩스 데이터가 이미 변환이 된 상태에서만 편집이 가능하다.




    그래도 신기하네요 이전 데이터에 대해서 송신자가 문서에 대한 코멘트를 추가적으로 작성할수 있어서 추가적으로 스캔할 필요도 없고 팩스를 2차적으로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끝....^^ 아날로그 팩스와 웹팩스의 발전상에 대해서 이야기했던 글이 첫번째 글이였다면.

    이번 글에 대해서는 웹팩스의 발전과 사용성에 대해서 소개해 보앗습니다. 앞으로 웹팩스가 얼마만큼 더 크게 발전할지는 모르겠지만, 태블릿을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나 VOIP기반<디스플레이탑재제품> 사무실 폰에서도 활용가능할 날이 올것 같네요 하나의 발전 디바이스가 된다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