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cer Aspire ES1-331-P1PV 브라스웰 미니노트북
    이미지모바일/노트북 태블릿 2015. 8. 25. 11:44


    Acer의 신상 노트북 Acer Aspire ES1-331-P1PV 를 소개한다.

    패턴을 넣어서 노트북 제조하기로 유명한 에이서의 신상 제품이다. 기존 세대를 넘어서는 CPU 탑재로 발열은 낮추고 성능은 높였다. 기본적으로 ES1 시리즈중에서도 성능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Acer Aspire ES1-331-P1PV SSD 가 기본 탑재된 제품이다.




    세부모델명이 다른 만큼 구입시에 꼬옥 확인하고 구입을 권한다. 앞서 말한대로 세부모델명은 Acer Aspire ES1-331-P1PV SSD 버전으로 SSD 사용으로 체감 성능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까도 한다.

    기본 탑재되는 제품은 하드디스크 500GB를 기본 포함하는 제품이다.




    쿼드코어 N3700 프로세서로 펜티엄 브랜드를 사용한다. 다음 세대라고는 하지만 그게 그거지뭐 ㅎㅎ^^ 과연 실제 체감 성능이 어느정도인지가 가장 중요할듯 하다




    펜티엄 브랜드가 이제는 N으로 모바일에서는 시작하나 보군요 ^^




    여튼 앞서 말한대로 500GB 하드디스크가 기본이지만 SSD로 업그레이드 되어있다. 13인치 제품인만큼 주요 키에 대해서는 풀사이즈를 제공하고 방향키라든지 퍼기능키들은 작게 설계되어 있다.




    작은 크기인만큼 잘 사용하지 않는 키들에 대해서는 양보를 조금 ^^




    실제 타이핑감이 일전에 소개했던 ACER 아스파이어 ES1-131-C1R8 (http://nothingdesign.co.kr/9) 보다도 좋다.. 같은 계열인데 느낌이 다르다고 느껴진다.




    디자인은 몇번 소개했었던 만큼 익숙한 디자인이다. 뒷면으로 갈수록 살짝 올라오는듯한 곡선으로 마무리되어 있다.

    1kg 초반대 제품인만큼 휴대성에 있어서 불편함은 없다. ^^




    Acer 제품을 예전부터 사용을 해왔지만 2015년에 들어와서 눈에 띄게 디자인과 마감일 좋아진듯 하다. 어디까지나 경험에서 나오는 느낌일뿐 객관적이지는 않는다

    우측에 SD카드 리더리와 USB3.0 포트 1개를 제공한다.




    가장 마음에 든 구조..팬리스 제품인줄 알았는데 발열이 있나보다. 셀러론 제품보다는 물론 있겠지만서도 ^^ 재미있는 기가비트랜 포트를 제공한다. 보통 미니노트북이라 울트라북은 랜 포트 제공을 안하던데 기업용 제품으로 간편하게 사용함에 있어서도 큰 불편함이 없을듯 하다.


    그리고 팬 구조가 후면에 나와있어서 팬 배출에 따른 열을 손으로 느낄 필요가 없다. ^^ ㅎㅎ이 구조 가장 마음에 든다. 팬 뒤로 간것은




    후면..항상 Acer 제품에 지적하는 것이지만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봉인 씰 제거해야 하는데 원천적으로 소비자 책임을 몰고갈 우려가 있을수 있어서 이 부분은 아쉬움이 따른다.




    상단의 충전 및 상태 LED포트가 반짝반짝




    최대 개방각 촬영 사용하는데 문제 없고 일상적으로 이용시 개방 각에 따른 불편함이 느껴지지는 않을 정도이다.



    OS가 포함되지 않는 제품인만큼 USB를 이용해서 운영체제를 설치해야 한다.

    초기 설치시에는 운영체제 USB를 꼽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설치 화면으로 넘어간다.




    14나노로 공정 개선이 이루어졌네요 이점은 소비전력도 줄고 발열도 줄었다는점^^ N3150이 아톰 브랜드 아니 셀러론 브랜드였다면 이 제품은 펜티엄 브랜드를 달았다. !!




    씨네벤치 결과는 참고할 정도만



    사실 이 제품 테스트해보면서 놀랐던 점은 eMMC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았다는점이 가장 크다. 놀라운점은 하나더이다.

    모델명 확인 결과 제이워크 SSD로 하이닉스와 실리콘 모션 칩을 사용한 SSD 이다 .그런데 일전에 필자가 테스트했었던 수치보다도 4K 수치가 더 높게 나온것은 눈여겨볼만 했다. 참고로 제이워크 128GB SSD의 판매가격은 4만원 중반대로 판매하고 있다.

    관련 SSD 사용기: http://modulestudio.xyz/220418929547




    일반적인 해상도의 미니노트북 해상도 풀 HD라면 좋겠지만 가격대가 있으니까^^




    실제 인터넷만 할시에 5-6시간 사이를 유지한다 가장 중요한점 액정 최대 밝기에서 제조사가 말하는 사용시간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액정 밝기를 줄인다면 8시간 이상은 사용하지 않을까도 싶다.








    그래픽에 대해서는 별로 할 말이 없다. 어차피 미니노트북 아니던가..

    문제는 가격대이다. 하드디스크 버전이 34만원 정도이다. SSD기본 업그레이드 한다면 39만원 정도면 저렴하다. 문제는 판매자들이 업그레이드 비용을 얼마를 받을지 모르겠다는점 이 우려섞인 점을 제외한다면 Acer 브랜드 제품군 최초로 추천한다. ㅎㅎ


    지금까지 정말 2% 부족하고 뭔가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 있다고 계속 이야기했던것에 비한다면 처음으로 Acer 제품을 추천한것 같다. 일전 셀러론 브랜드를 탑재한 ES1 제품도 추천을 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추천




    - 본 포스팅은 IT동아 오피니얼 리더를 통해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