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r 프로젝터는 처음 사용해보는듯 하다 지금까지 벤큐와 엡손 LG 3개사 제품을 소개했었던 적은 있었지만 Acer 제품을 소개한것은 처음인듯 하다. 그것도 3000안시의 밝기와 풀 HD 해상도와 3D 까지 지원되는 제품으로 가정이나 회사에서 사용할수 있는 중상급 이상의 제품이다. 현재 가격대는 90만원대로 타사 제품들에 비해 10여만원 정도 저렴하거나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문제는 브랜드 파워인데 국내 시장에서 삼성이 철수한 빈자리를 LG전자가 흡수하고 벤큐/옵토마/엡손 등이 차지하고 있는 이 시장에서 Acer의 제품이 갖는 의미를 확인해보고자 했다.



3000안시 밝기는 흐린날에도 실내에서 커튼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정도의 화질을 보여준다. 램프 사용시간은 7000시간을 보증하는 제품이다.




풀 HD와 16:10 비율까지도 지원을 한다. 3D 까지 지원하는 제품인만큼 사용자가 관련된 안경을 사용 한다면 3D 컨텐츠도 사용이 가능하다.




어차피 돈도 안 받고 하는 제품 체험인만큼 사진 촬영은 대강 대강 ㅎㅎ^^ 제품의 특징이 무엇인지를 중점적으로 소개해보겠다.




상단의 포커스링과 더불어서 1.3배줌의을 제공을 한다. 동급 제품 대비 0.1배줌 정도를 더 제공한다.




상단의 조작 버튼이 있지만 대부분의 조작은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만큼 큰 사용성은 없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우측 하단에 있는 e 버튼을 이용해서 직접적으로 빠르게 접근한다.




DLP가 대세네요..하지만 정확하게 어떤 칩을 사용했는지는 확인된바가 없는 만큼 정확한 스펙은 제조사에서 제공한 정보로 확인만 했다.

제조사들 입장에서는 칩 자체를 좋은걸 사용하면 좋겠지만, 가격이 비싸지는 단점이 있다. 한예를 든다면 B사의 제품도 최신 칩은 사용하지 않고 리뉴얼 제품만 출시가 되면서 오해를 받았던적도 있지 않았던가...^^




대여 제품이라서 마스킹 테잎을 벗기지 못한점은 아쉽네요 촬영을 건성으로 하는것 같아서




아쉬운점 하나 HDMI포트가 부족하다... 2개 정도는 제공해줘야 하는가 아닌가 십다. USB를 통산 파일 재생도 안된다.



리모컨은 이정도 ^^ 사용하는데 큰 무리 없음



바닥은 3점 포인트를 이용해서 조정은 가능하나 전면 의 거치 포인트도 회전 나사식이라 사용에 불편함이 있다.




벽지 자체가 패턴이 들어가 있는 만큼 영상 화질이 고르지 못하게 느껴진다. ^^



역시 3000안시의 밝기가 빛을 본다. 흐린날에 촬영한 사진으로 영상 감상에 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고 2m 정도의 거리에서 60인치에 가까운 화면을 뿌려준다.



회의용 집에서 대화면 즐기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을 정도이다.  70-150안시 정도의 피코프로젝터나 800안시 정도되는 미니프로젝터가 낮에는 전혀 사용할수 없는 밝기이지만 역시 100여만원 가까이 되는 제품들의 성능은 남다르다.




손바닥 정도의 거리에서 약 6인치의 화면을 만들어내면서도 초점을 잡는다. ㅎㅎ 성능 좋네




밝기 컨트라스트 모두 만족하다 날려버린 화면 없이 잘 잡히고 컨텐츠 감상에 있어서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그리고 Eco 모드 사용시 3단계로 조정이 되나 2단계 까지의 밝기 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2단계 정도를 추천한다.




3D 패스..안경이 없기에 그런데 이렇게 3D 방식이 많았군요 3종류 정도의 구현 방식만 알았지 ^^



안경과 3D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면 바로 사용하자 !!








자 우선 장점

가격이다. HDMI 1개정도 포기하고 USB같은 부가기능 포기하고 좌우측 키스톤 보정 포기하고 한다면 밝기와 화질적인 측면에서 좀더 나은점을 갖는건 사실이다.


다른건 다 모르겠지만 가정에서 사용함에 있어서 좌/우 키스톤 보정 기능이 없는것은 아쉬움이 따른다. 회의실이나 회사에서는 어차피 전면투사와 천장 부착이 많기 때문에 상하 키스톤만 사용하지만 가정집에서는 집이 좁은 곳도 있는 만큼 좌측이나 우측에서 투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정 부분 지원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였는데 이 부분은 제일 아쉽다.


그 부분을 제외하고는 경쟁사 제품대비 좀더 밝은 화질적인 이점과 저렴한 90만원 후반대 가격은 최대 30만원 가까이 저렴한것은 장점이 아닐수 없다.



- 본 포스팅은 IT동안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