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 스마트워치의 또 다른 매력 운동 코치
    이미지모바일/모바일용품 2016. 7. 6. 11:30

     

    Fitbit Blaze(핏비트 블레이즈)의 주요 기능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이미 Fitbit 플렉스 제품군부터 최근에 출시한 알타(alta) 제품까지 소개하만큼 동일한 기능을 소개하는 것보다는 터치 액정이 포함된 스마트워치인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만의 차별된 기능이 무엇인지를 소개 합니다.

     

    화면이 생기고 터치가 되다보니 재미있는 기능들이 구현이 되네요

     

     

    터치가 되고 화면이 생기면서...스마트워치로 분류가 달라졌다.

    스마트워치의 기본 기능 알림 기능이다. 전화/문자에 대해서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을 통해서 알려주고 블루투스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음악에 대해서 제어도 가능해졌다.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에서 음악 제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핏비트의 앱을 통해서가 아니라 블루투스 클래식이라는 기능을 활성화 해야 한다. 블루투스 페어링을 한번더 해야 하는 의미이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기일때만 블루투스 페어링을 추가 설정해줘야 한다고 한다)

     

    사용상의 이점은 스마트폰이 암밴드 포켓에 넣어서 운동할때 음악 제어에 이점을 보인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생가보다 반응속도가 한템포 느리다. 버튼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한번 쉬고 넘어가는 느낌이다. 스마트폰에 따라서 이 기능에 따른 반응 속도는 달라질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블루투스 클래식으로 연결을 할 시에는 따로 페어링을 해야 한다.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 의 주요 기능은 스톱워치나 알람 기능은 기존에 있던 기능을 화면이 있는 제품으로 발전 시켜놓은 것이고 운동별 신체 측정 기능과 운동을 가르쳐주면서 하는 핏스타(fitstar) 기능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자브라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 목표 달성을 위해서 음성을 통해서 알려주는 코치 기능을 제공해주지만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제시하는 것은 이번에 처음 접하는 것 같다.. 물론 운동용 APP을 통해서 이미 구현이 되는 기능이지만 스마트폰 없이 스마트 워치를 이용해서 운동 프로그램을 소화할 수 있는 것이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만의 장점이다.

     

     

     

    가장 클래식한 기능! 현재 하는 운동에 따라 신체측정이다.

    운동에 따라서 강도가 다른 만큼 이 부분을 제어한 것으로 생각이 된다. 예를 들어 실내에서 자전거 타는 것과 실외에서 이동하면서 타는 것은 GPS사용 유무를 결정 짓는 요소이기도 하다.  

     

     

    참고로 운동할시에는 스마트폰이 옆에 있어야 한다. GPS가 스마트폰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록이 된다. GPS모듈까지 내장했다면 배터리 사용시간 5일 이상의 사용시간을 보증하지 못했을 것이다.

     

    예전 삼성의 기어 s라든지 어베인 제품 소개했을때 (1세대제품기준) 심박수 켜놓고 반나절도사용하지 못한 것을 생각하면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 스마트워치의 사용시간이 상당히 발전했음을 알 수 있다.

     

     

     

    운동종류는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에서 확인가능한 운동 종류는 핏비트 앱(Fitbit APP)을 통해서 선택하고 표시할 수 있다.

     

     

     

    결과는 거리 시간 활동양 칼로리 심박수까지 종합적으로 측정해서 핏비트 서버에 기록된다.

    기록된 데이터는 http://www.fitbit.com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운동 시작과 종료 상시 가능 합니다.

     

     

    운동하고 욕심이 마구 마구 생기네요 이동 거리 측정할 필요가 없다면 스마트폰이 필요로 하지 않으면 실내에서 운동프로그램 소화할때는 스마트폰이 근처에만 있어도 운동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하다.

    운동용 앱을 이용한다면 스마트폰을 항시 보고 있어야 하지만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는 단독으로 신체 활동도 기록이 된다.

     

     

     

    목표 달성여부도 확인이 되고 심박수 측정이 함께 되면서 평소 측정된 심박수보다 높게 나오거나 지속시간이 길어진다면 칼로리 소비와 지방연소가 되었다는 것으로 표기가 되는 방식이다.

    그래서 평소 잠을 자거나 편안한 휴식 상태일때의 심박수 측정을 자동적으로 해야 한다.

     

     

    운동뿐만 아니라 하루종일 움직이는 신체기록을 확인하고 시간마다 사용자가 움직일수 있도록 독려한다. 저 같이 10시간 넘게도 의자에 앉아 있는 운동 불능인 유저에게도 희망이 있다는 것이다. 아자아자!!

     

     

    오늘도 하얗게 불태웠네요 !!

    평소 심박수 보다 높게 나온다면 운동을 열심히한 결과겠죠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의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 핏스타(Fitstar) 기능이다. 앞으로 어떤 운동 프로그램들이 더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집에서 하는 홈트레이닝시에 1:1 PT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테스트 삼아서 오늘도 수고 했음...

     




     

     

    어떻게 운동용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 구입에 있어서 고민했었던 유저라면은 Fitbit Blaze(핏비트블레이즈)가 좋은 대안이 될수 있을것으로 생각이 된다.

     

    스마트 워치 구입시에 배터리 사용시간이 아쉽거나 너무 부담이 되는 가격인 상황이거나~~

    운동용 스마트밴드의 아쉬운 기능과 평상시 사용에 어울리지 못한 디자인으로 고민이였던 유저라면

     

    스마트워치와 운동용 스마트밴드의 장점을 모은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 추천해봅니다. ~!!

    핏비트 알타(Fitbit alta) 와도 고민이 될 요소지만 시계를 대신할 제품을 원하거나 시계 밴드의 선택권이 더 필요하다면 블레이즈쪽이 더 매력적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 본 포스팅은 Fitbit을 통해 제품 또는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