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멀테이크에서 출시한 모듈형 케이스를 소개 합니다. 6월달에 지름신이 와서 질러버린 제품중에 하나 입니다.

하하하 구입할 필요는 없었는데 메인보드가 고장나면서 그 동안 작은 시스템을 꾸며볼까하고 고민 고민 하다가 ITX 메인보드 알아보았는데 너무 비싸더군요 그래서 타협해서 m-atx 보드로 선택하고 여기에 맞는 케이스 구입한 것이 이 제품 입니다. 메인보드를 눕혀서 사용해보고 싶은 욕심에 구입한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이 제품 출시된지가 지난해 2월이네요 하하하...일반 타워형 케이스도 대안은 많았지만 그래도 한번이니까요!! 8만원정도에 구입한것 같습니다.

 

 

아스크텍에서 유통하고 있네요 예전에는 마닉에서 유통한것도 잇었던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마이크론 SSD 사용도 하고 있어서 좋네요 물론 노트북이기는 하지만요 !!

 

 

새 제품입니다. 우훗훗...이때까지는 좋았습니다. 제일 처음 제품 출시되었을때 잠깐 외관만 보고 스쳐간 모델인데 직접 사용하게 될 일이 오다니 음흐흐

 

 

 

컨셉이 모듈형 케이스입니다. 같은 제품을 타워 형태로 2개로 쌓아서 커스텀 수냉을 자유롭게 하거나 시스템을 2개 형태로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큐브형 케이스인만큼 비율이 독특 합니다. 대신에 크기가 커요 원래는 앞서 말했던 계획인 ITX시스템 구축이였지만, 하드디스크 장착이라든지 확장이 불편할것 같아서 한단계 크기를 키운 것이 V21 제품 입니다.

 

 

 

하단쪽에 파워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구형 이 케이스 2개가 합쳐지면 거대한 타워형 케이스가 되는 것이죠

 

 

 

기본 2.5인치 스토리지는 3개까지 장착 가능 합니다.

 

 

 

상단에 팬 가이드 및 수냉 쿨러 가이드는 2개 세트까지 장착 가능 어디에 설치하든지 그건 유저 자유입니다. 상단에 모두 설치해도 되고 양측면에도 설치해도 됩니다.

 

 

 

최종적으로는 그래픽 쿨링때문에 좌/우측에 팬을 설치하는 것으로 해서 타협 보았습니다. 향후 수냉 쿨링이라도 장착한다면 떼어버리고 이동도 가능 합니다.

 

 

파워는 하단에 장착이 되지만 케이스 전면으로 이동해서 설치도 가능 합니다.

 

 

전면에는 정말 큰 대형 쿨러가 있네요 환경에 따라서는 개별팬 3-4개 조합으로도 설치가 가능 합니다.

 

 

하드디스크는 최대 3개까지 장착 가능...자 여기서 문제 하드디스크를 쿨링할 방법이 없습니다.

하드디스크 옵돈가 기존 30도 중반해서 40도 중후반대가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장착된 하드디스크가 3개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기는 하지만 이 부분은 아쉽네요

 

 

 

SSD같은 스토리지는 가이드만 확보된다면 최대 4개까지도 설치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립 완료 !!공간이 넓고 상단에 투명 아크릴 패널이 들어가서 시스템을 위에서 내려다보이는 형태로 조립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도 조립할수도 있습니다. 패널이 동일한 크기이기에 어떤 방향에 장착하든지 상관은 없습니다.

 

 

최종 버전

 

 

음...하드디스크 쿨링할 방법이 애매해서 이 부분이 아쉽네요..그리고 또하나 단순하게 팬 만을 이용한 쿨링시 공기 흐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은 제품입니다. 바람이 한방향으로 흐르는 것이 아니라 개별 부품에 대해서 1:1 쿨링이 되는 느낌 입니다.

 

예를 들어 타워형 케이스라면 전면에서 빨아들이고 후면으로 배출하는 구조이지만 V21 이 케이스는 전면에서 빨아들이는 힘보다는 좌우측에서 부는 쿨링이라든지 상단에는 떨어지는 바람길때문에 다소 애매합니다...

 

수냉 시스템이라면 이 딱히 걱정할 부분은 아닐것 같네요 향후 업그레이드한다면 수냉 쿨러로 장착해야 될듯 합니다. !!

 

그것 빼고는 큰 불만은 없습니다. 일부 불편을 감수하고 구입했던 써멀테이크 V21이였습니다. 향후 ATX 보드 사용하게 된다면 또 교체해야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시점이 온다면 아마도 시스템을 한번더 갈아 엎어야 해서 그 짓은 또 못하겠네요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