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2채널 블랙박스 사용해보았습니다.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사용한지가 거의 4년만인것 같네요 최근에 교체한 블랙박스가 배터리 방전을 2번이나 일으켜서 블랙박스에 대한 짜증이 극한에 달한 상황에서 과연 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는 내차의 배터리를 방전 시키지 않을까? 기대가 가지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물론 성능적인 부분은 제가 사용했던 블랙박스중에서 가장 핫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는 전후방2채널 모두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전방은 소니 엑스모어 센서를 이용하는 제품이다.



기본 용량은 64GB 제품으로 테스트 진행했다.!!

상시전원 케이블과 후방 케이블이 있다는 정도 더이상 무엇이 더 필요하지는 않겠죠




블랙박스 메모리는 이미 본체에 장착이 되어 있다.



2-3년전에도 IPS 패널을 가진 광시야각 블랙박스가 잠깐 출시되었다가 금액적인 부분때문에 잠시 주춤했는데 올해들어서 광시야각 패널을 갖춘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 4인치 제품은 저도 처음 사용해보네요

제품을 받아드는 순간 와아 크다는 소리가 먼저 나올정도로 작은 스마트폰 정도의 화면 크기를 보여준다.




디자인은 단순 하네요 약간의 차이라면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과 연동이 될수 있도록 USB포트가 하나더 있다. 연동이 되면 장점은 무엇!! 바로 터보 GPS와 연동이 되고 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를 넓은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컨트롤도 가능하다.



좌측에 전원 버튼과 메모리카드 교체 슬롯이 있다.




후방 캠 역시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소니 엑스모어 센서는 아니다. 다만 전방 화각보다 더 넓은 시야각을 보여주고 있다. 후방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까지도 커버할 수 있게 해준다는 의미이다.




보통의 USB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구성이 높은 케이블을 이용했다. 단선이라든지 신호 노이즈에 있어서 장점을 제공한다.



생각보다 디자인이 둔탁하다고 여겨지는 것은 넓은 광시야각 화면 채용으로 인한 어쩔수 없는 선택!!

다소 밋밋하고 디자인 포인트가 없다고는 하지만 깔끔하니까 그걸로 충분!!~~ 이제는 설치를 해보아야겠죠. 다음편에서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탱크에 대한 상시전원 설치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어 보겠다.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