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ERSON UPS을 소개 합니다....

구입하게 된 이유는 기존 사용하던 있던 UPS의 배터리 수명이 다되면서 새로 교체할 것인가 아니면 새롭게 구입할 것인가를 고민하다가 겸사 겸사 사무실에 있는 NAS서버에 대한 보험을 들어 보았습니다.


비상전원장치를 사용하는 이유는 하나 입니다. 서버라든지 장시간 사용하는 PC는 전압변동이 일어나면 PC의 전원을 차단하거나 NAS의 전원을 차단하게 됩니다. 그러면 데이터를 잃어 버리겠죠...아니면 하드웨어가 고장이 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배터리가 소모품이라 2년정도에 한번씩 교체를 해야 하기는 하지만 기백만원에 가까운 장비나 데이터를 잃어 버리면 오히려 더 손해 입니다.


저렴하게 7만원 정도했던것 같은데 [EMERSON] Liebert PSP500MT3-230U  구입했습니다. 개인용 제품으로 1-2대정도의 PC나 단일 서버에 대해서 보호를 하는 용도 입니다.


오래된 건물이나 전력 사용이 많은 곳에서 사용시 자신의 시스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녀석 입니다.



개인용 제품인만큼 큰 크기는 아니다 .무게도 가볍고 작은 미니 PC 한대정도의 크기이다.

프리볼트 지원으로 대부분의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대용량 보조배터리 하나 구입했네요



특별하게 선택할 것은 없습니다. 기기 사이에 [EMERSON] Liebert PSP500MT3-230U  UPS가 들어가게 됩니다.

전원만 켜놓기만 하면 끝



과전압에 의한 기기 보호를 위한 전원 써지1개와 배터리를 이용하기 위한 포트 3개 구성이다. 데이터를 받아오기 위한 USB포트와 외부에서의 컨트롤 위한 포트정도이다.

사실상 사용하는건 전원포트와 데이터를 읽어오기 위한 USB정도이다.




현재 사용하는 있는 NAS와 USB을 통해서 연결했더니 정상 인식이 되었다.

과연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테스트해보았다.



 

정상적으로 동작 지~~~잉 소리가 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모든 UPS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분정도 괴롭혔더니 10%정도의 배터리를 순식간에 사용했다. 일반 PC1대 정도이기에 실제 이용시 10여분정도 일반 PC이용시도 비슷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단 풀로드 상태에서 소비전력이 300W가 넘어가는 상황이라면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일반 PC 이용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자동종료을 설정할 수 있다.

장시간 PC사용을 안하거나 3D 렌더링 같이 장시간 작업을 요구하는 무거운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필요치 않을수 있으나 고가의 시스템 보호를 위해 데이터를 보호를 위해서라면 필수돠.

세계적인 회사 아니던가요 ^^




끝 정상 동작하는것 확인했고 벼락 맞거나 건물에서 순간적으로 오는 전압 변동에도 대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시스템만 200백만원이 넘어가는데 특히 데이터 에러라도 난다면 멘붕 아니겠어요...


아파트가 오래되다보니 정전은 되지 않더라도 순간적인 전압변동폭이 있어서 깜빡깜빡 하는 상황이라서 어떻게 보면은 필수 입니다. ^^


바잉~~~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번에 UPS 장비 검색하다가 포스팅해주신 글 잘 읽었습니다.
    이 제품으로 구매를 할까 생각중에 있는데요.
    혹시 배터리가 완전 방전될 경우, 배터리 부품만 따로 구매해서 교체할 수 있는건가요?
    이 제품 교체용 배터리를 검색해보니 안나오더라고요.ㅜㅜ
    그리고 정전시, 전류량이 적다면 PC를 자동으로 꺼지게하는 오토셧다운 기능도 있는게 맞는가요?

    • 네 셧다운 기능은 NAS 자체적으로 제공 합니다.~~ 물론 소프트웨어적으로 PC에서도 사용이 됩니다.

      보통은 어떤 UPS든지 배터리 교체는 가능 합니다. 단 저도 이 제품으로는 배터리 교체전까지 사용해보지 않아서 확답은 못드리겠네요..~~ 조금더 돈의 자금적인 여유가 있다면 APC 사 제품을더 추천합니다. 저도 2대의 제품다 사용중인데 APC 제품이 좀더 좋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안정성과 배터리 교체의 용이성이 훨씬더 좋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