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의 전방 야간 화질과 주차 모션 감지 영상을 확인해 보았다 .

독특한 점은 주차 및 모션 감지시에 타임랩스 촬영기능이라든지 전압이 낮은 상황에서의 영상이 촬영되는 초절전 모드~~ 주차시에는 영상 녹화 화질을 초당 30프레임에서 15프레임으로 낮추면서 배터리 방전이라든지 메모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기능들을 담고 있다 .

 

2채널인만큼 1채널에 비해서 소비전력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운행을 매일하지 않는다면 배터리에 부담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 하지만 이번 탱크 블랙박스 사용하면서 배터리 방전이라든지 하는 상황이 오지 않는건 기본이고 아침까지 블랙박스가 정상적으로 녹화된 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니다.

 

이전에 사용하는 2채널 블랙박스가 아침에 출근할대 되면 이미 저전압 배터리 방전으로 녹화가 안된 상황이 매일 반복되었기에... 저전력 블랙박스라는 점 하나만으로도 교체한 보람이 있는 것이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저조도 주차 모션감지

 

참고로 주차 모션 감지 영상은 15프레임으로 촬영이 된만큼 영상이 살짝 끊기다는 느낌이 있다. 모션 감지 정상적으로 되고 있고 가로등이 2개 밖에 없는 실외 주차장에서 녹화되었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주차 모션감지 2

 

지하주창에서의 주차간 모션감지 정상 작동 확인 15프레임으로 녹화된만큼 끌린다는 느김이 있지만, 사고시 구별할 정도는 충분하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주차모션감지 1

 

주차장에서 전방 차량에 대한 번호식별 문제 없음

 

파인드라이브 탱크 주차장 모션감지 2

 

가장 흔하게 방문하는 마트 주차장에서의 모션 감지 및 화질에 있어서 큰 문제 없음 다만 15프레임으로 녹화된만큼 조금 불안하다면 설정을 살짝 바꿔주어야 한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주간 모션감지 3

 

빗방울 떨어지는 영상도 모션 감지 통해서 정상 녹화 확인 정말 물을 쏟아 붓는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많이 내리던 날이였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야간 고속 주행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탱크 야간 고속 주행이다.
깔끔하네요 노이즈 없이 소니 엑스모어 센서만의 강점이죠 ~~!!

 

 

파인드라이브 탱크 야간 시내주행 1

 

시내 교차로 구간에서도 주변부까지도 적정 노출로 모두다 확인이 가능하다. 양측 차로 1대분 차량에 대해서 번호판 인식하는데 문제 없음 주간 주행에 비해서 야간인만큼 식별력이 절반정도이지 않을까 하고 평가해 본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야간 시내 주행 2

 

퇴근길이네요!!~~ 공조장치가 켜지면서 습기가 살짝 올라와서 번들거림은 있지만 화질 자체가 끌어오르거나 하지 않아 깨끗한 야간 화질 영상을 보여준다. 자칫 라이트로 인해서 번호판이 하얗게 떠버리는 현상도 없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야간 시내주행 정체

 

 

끝...~~ 전방 소니 엑스모어 센서만의 강점을 제대로 보여준 영상이다. 물론 저조도 구간에서는 식별이 힘들만큼의 화질을 보여주지만 야간 주행 화질만큼은 적외선 촬영 지원 제품 제외하고 식별로도 우수한 편이다. !!

 

특히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야간 시간대에 저전압으로 들어가더라도 녹화가 되는 기능이라든지 아침까지도 블랙박스 영상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만족감을 준 제품이다.

 

이제 문제는 후방 야간 영상 화질이다. 전방 센서는 소니 센서를 사용했지만, 후방 카메라는 동일한 해상도이지만 본체 크기와 렌즈 크기도 다른만큼 전방과 동일한 화질을 보여줄수는 없을것으로 생각이 된다.

 

하지만 기대를 해보면서 다음 후방 카메라 평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어가 보겠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