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를 약 한달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한다.

최근의 블랙박스의 트랜드는 다양한 기능이다. 차선이탈 방지부터 속도 제한 경고 앞차 출발 방지 경고에 음주은전 측정과 공기질 측정등 많은 기능들이 통합화되고 있다. 전통적인 WIFI을 통한 영상 확인은 이제 기본중에 기본이 된듯 하다. 시장 상황에서 잠깐 비껴나간 제품이 바로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탱크 이다...

 

왜 그런걸까.~~ 딱 잘라서 다 빼고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점이 타사 제품과의 큰 차이점이다. 액정 화면을 조금더 키우고 전후면을 풀 HD 해상도로 끌어 올리고 블랙박스의 빠른 부팅과 저전압으로 블랙박스가 OFF가 되는 상황이 오기전까지 타임랩스 촬영을 통한 최소한의 영상  촬영까지..

 

그 동안 당연시 되고 블랙박스니까 그럴수 있어라는 고정관념을 부가기능 싹 다 빼버리고 영상 녹화에 집중한 제품이다 그리고 이 점은 한달간 사용해보면서 그대로 전달이 되었다.

 

한달동안 배터리 방전이 한번도 없었다는점만으로도 교체하길 잘 했따고 느껴질 정도이다.

 

 

 

1차적으로 전후방 풀 HD 블랙박스이다.

WIFI 을 빼버린 대신에 네비게이션과 연결 및 호환이 되도록 해놓았고 화면을 살짝 더 키워서 영상 재생과 터치 조작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시원한 화면을 통해서 메뉴 조작과 전방 확인과 후방 영상에 대한 확인이 편리해졌다.

 

 

 

큰 화면은 즉 4인치 화면을 통해서 보는 조작성은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하게 된다.

 

 

내구성은 외부 온도 40도이상에서도 정상 동작과 LED화면 재생도 가능했다.

 

 

이미 차안은 50도가 넘어가겠죠.....그런데 정상 동작했다.

 

 

 

메모리 또한 하하하 후끈한데요 빨라요 빨라 ..SSD네 읽기 속도는

 

 

초기 부팅 속도와 주차모드에서 주행 모드로 변경시에도 후끈하게~~~~ 빠르네요.....오직 하드웨어적으로~~

 

 

 

전 후방 풀 HD로 30프레임으로 녹화가 된다.

 

 

야간 화질 끝장입니다. !~~

후방은 전방 만큼은 못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후방  풀 HD 화면과는 비교할 필요도 없을만큼 우수한 화질을 보여준다. 특히 전방 야간 화질은 지금까지의 블랙박스들이 까만 화면에 별빛 정도만 보였었던 상황에서 제대로된 야간 화질을 보여준 것만으로도 최근 블랙박스의 화질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보여주었다.

 

관련된 영상 품질 및 샘플은 하단 영상 및 URL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하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전방 영상 샘플 : http://nothingdesign.co.kr/349

파인드라이브 탱크 야간 및 모션 영상 샘플: http://nothingdesign.co.kr/350

파인드라이브 탱크 후방 영상 샘플:http://nothingdesign.co.kr/351

 

 

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 사용기였습니다.

마음에 드네요 물론 가격대가 일반 블랙박스 대비 10만원 정도 비싼것도 사실이지만 그만한 가치를 보여줄것으로 생각이 된다. 블랙박스 동작 안해서 사고나서 판명을 못하거나 문콕 당하고 녹화가 안되어서 찾지 못한 상황이 있었던만큼 블랙박스에 대한 의심이 많았지만, 최근에 블랙박스를 3달 사이에 2번째 교체했지만, 선택은 탱크네요~~~

 

잘 사용하지 않는 부가기능빼고 저전압부터 화질 내구성 측면에서 만족했습니다. 그래도 가격은 저렴하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과 함께 매립 진행할때 가장 큰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