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시장이 모바일과 매립 제품군으로 재편이 되면서 거치형 네비게이션에 대한 수요가 줄어든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상용 트럭이라든지 수입차 매립이 불가능한 차량에 대해서는 거치형 네비게이션의 사용성이 모바일보다도 높은것이 사실이다.

 

매립 제품군에 우선적으로 적용되던 선행 기술을 담아서 거치형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 3S 제품이 출시가 되었다. 이미 매립형 제품군에서 구현이 되던 기능등을 거치형 제품으로 가져온것이기에 신선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동안 구입하고 싶어도 구입하지 못했던 유저들은 환호할만 하다.

 

 

 

최초 파인드라이브 IQ 시리즈 출시할때부터 관련된 글을 작성했었고 간간히 파인드라이브 네비에 대해서 소개했지만, 이렇게 꾸준하게 발전할수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도 못했다. 여튼 경쟁사 대비 재미있는 기능등을 선제적으로 먼저 출시한 사례도 있었던 만큼 이번 제품도 한번 기대해본다.

 

 

 

본체를 제외하고 악세사리는 그동안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에서도 사용되던 공통의 악세사리이다. 거치대 케이블 DMB수신안테나 리모컨 전원 어댑터까지 모두다 동일하다.

 

 

 

이브 라고 하던가요 이 리모컨을 최초 출시할때에도 간단하게 평가했었던적도 있는 제품입니다.

 

 

 

네비게이션은 큰 다른점은 없습니다. 예전처럼 번쩍번쩍 LED가 들어가 있는것도 아니기에 단촐합니다. 매립도 가능할것 같기는 하는데 말이죠 ^^

 

 

제품이 2종류로 출시가 되었다. 스마트 미러링이 되는 제품과 지원하지 않는 제품으로 나뉜다..~~

 

 

저원버튼과 볼륨 버튼 캡쳐버튼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IQ 시리즈 출시하고 나서 터보 GPS라는 브랜드는 당시 GPS수신 속도에 대한 경쟁을 부추기는 계기가 되었던 기술이기도 하다.

 

 

 

스마트 미러링과 함께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차선 이탈 방지라든지 앞차 출발 알림 경고를 위한 카메라가 전면에 부착하게 된다. 블랙박스의 상시전원에서 전원을 따오는 것을 추천한다.

 

 

블랙박스와의 연동 성능은 글을 통해서 한번더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전면 차선 이탈방지를 위한 캠의 전원은 네비게이션에서 받아오는 것이 아니라 차량에서 직접 가져오게 된다. 전원 연결은 블랙박스의 전원과 동일하게 연결 하면 된다.

 

 

설치후 40km 정도로 운행하면 차선을 인식하게 된다. 카메라 위치가 변경 되면 위치 설정은 또 한번 해주어야 한다. ADAS 같은 기능은 40km 이상 운행시에도 동작을 하게 된다.

 

 

USB포트를 겸하고 있는 시거잭 악세사리를 꾸준하게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파인드라이브만의 특징이라면 특징이겠다.

 

 

 

여튼 설치 완료 하고 운행해 봅시다. !!

 

 

거의 한달 정도를 사용해보고 작성 하는 글이다.

매립을 해볼까 하다가 해외에 나갈일이 생겨서 뛰어다니다보니 여러모로 사진 촬영만 해놓았지 이제서야 앉아서 주절 주절한다. 여튼....네비게이션 시장의 정체인 상황에서 거치형 네비로는 관심이 갈만한 제품이다.

주요 기능등을 중심으로 해서 소개해 보겠다.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