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IQ 3S의 차선이탈방지와 앞차 출발 알림 기능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다.

차선 이탈 방지 기능은 블랙박스에서도 일부 제품에서 지원했었던 기능이고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와 네비게이션을 연결해서도 일부 제품에 한해서 이용도 가능했었다.

그 기능을 네비게이션 단독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차선 이탈과 앞차 출발알림 기능은 네비게이션 사용 중에 소리와 아이콘등으로 표시가 되고 별도의 안전운전 도우미 어플을 이용해서 촬영된 화면과 실시간으로 확인도 가능하다.

 

 

 

이렇게 보인다는 것이죠 ^^....

 

 

지도가 주가 되든 안전운전 도우미가 주가 되든지 모두다 길안내는 가능하다. 차선 이탈 경고가 되는 속도는 40km이상에서 운전자에게 알림이 가게 된다.  차선을 인식하는 방식이기에 가로등이 없는 구간이라든지 비가오면서 차선 인식이 불가능할때는 사용이 불가할 수도 있다.

 

 

야간에도 도심지에서의 ADAS기능은 활용 가능하다.

 

 

 

앞차 출발 알림 기능이 오히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에 하나이다. 스마트폰 보면서 뻘짓하는 상황이 많은데 앞찰 출발할때 경고음과 함께 네비에서 알려주게 된다. 뒤에서 욕먹을일이 없다는 이야기이다.

 

 

 

안전운전 게이지는 사실 뭐 그냥 있다는 정도. 운전을 빡시게 하고 다니면 왠지 죄의식 가지면서 안전운전 할지도 모르겠다.

 

 

안전운전 게이지 보다는 차량 출발 알림 기능과 고속도로 운행시에 안전을 위한 차선 이탈 방지 기능은 블랙박스에서 활용하던 안전기능을 네비게이션 구입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파인드라이브 IQ 3S의 차별화가 아닐까!!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