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IQ 3S는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도 있다. 그와 더불어서 전통적으로 앱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컨트롤 한다든지 네비게이션을 손을 대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의 목적지를 지정할수 있는 파인드라이브 앱이 있다.

 

최초 출시이후에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용성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확인해 보겠다.

 

 

WIFI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무선 동글이 USB포트에 장착이 되어 있다.

 

 

뭔가 많죠..예전에는 저기 보이는 한개의 앱만 설치가 되었지만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해지면서 카링크 앱 하나를 더 설치해야만 한다.

 

 

 

최초 페어링 시에는 자동적으로 연결이 되도록 앱 스스로 핫스팟과 비밀번호를 자동적으로 설정한다.

 

 

차량 탑승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연결이 되도록 설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네비게이션 연결할때마다 비밀번호와 핫스팟 설정을 할 필요는 없다.

 

 

연결 하기전에는 뭔가 없다.....

 

 

연결을 하게 되면

 

 

그 동안 다닌 장소부터 상황에 따른 네비게이션 조작과 관련된 메뉴에 접근이 가능하다.

 

 

 

특히 큰 차량 운전자나 트럭 운전자일수록 네비게이션과의 거리가 멀기도 하는대 그때에는 스마트폰의 조작 기능을 이용해서 네비게이션을 컨트롤하고 목적지를 설정 할 수 있다.

 

 

안전 운행했네요 오늘도 앱은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 네비게이션과 연동을 어떻게 할지는 더욱더 기대될만한 부분이다. 향후 로드뷰 같이 목적지에 대해서 미리 확인 가능한 기능까지 확대되면 좋지 않을까도 한다.

 

 

 

자 그리고 스마트폰 미러링이 되면서 카링크 설치해야 한다. 단순하게 앱 이용을 떠나서 전화 및 메시지 같은 주요 기능에 대해서는 큰 화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렇게 말이죠...생각보다 사용성이 괜찮지만 한템포 쉰다는 느낌도 있다.

스마트폰 미러링과 관련된 기능은 전 포스팅에서도 한번 소개했듯이 : https://youtu.be/gZHa7YL7AqM

 

스마트폰에 내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는 기능만으로도 만족스럽다. 문자라든지 타 네비의 활용도 가능하다^^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