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 2채널 제품 설치해 보았습니다..~~

일반 블랙박스와 다르게 전원부 연결뿐만 아니라 OBD을 통해서 데이터를 불러와야 하는 상황인만큼 아이나비 설치가능한곳에서 시공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OBD을 차량이 지원한다고 하더라도 퀀텀이 요구하는 정보를 뽑아내주지 못한다면 별도로 케이블을 연결해야하기에 전문점에서의 설치는 어떻게 보면 필수적이다.

 

참고로 공임은 OBD이외에 배선 작업이 필요치 않는다면 6만원 별도 케이블 작업이 필요로 한다면 8만원의 공임비용이 들어간다. 2011년 이후의 차량에 대해서는 대부분 6만원이면 (국내차량기준) 퀀텀 장착이 가능하다.

 

 

 

아이나비 퀀텀의 내용물은 일반 블랙박스 제품군들과크게 다르지는 않는다.

 

 

다른점이라면 OBD에서 데이터를 불러와서 X드라이브 구현을 위한 모듈 정도이다.

 

 

 

디자인은 그동안 쭈우우우우욱 고집하고 있는 사피아노 재질과 QHD해상도 업그레이드로 인해 렌즈부가 살짝더 커진 모양새이다. 시큐리티 LED가 커지고 모션도 다양해진것도 다른점이 되겠다.

 

 

 

액정도 크게...차량의 상태라든지 사용자에게 경고를 해야 하는만큼 액정 화면의 시약각이라든지 크기도 넓직하다. 참고로 네비게이션 연결없이 퀀텀 자체적으로 모든 기능을 구현한다.

 

 

 

우측부에 전원과 리셋 버튼을 제외하고 다른 기능은 없음

 

 

 

가장 눈에띈점은 바로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하는것이 아닌 일반적인 SD카드를 사용했다는점이다.

 전후방 QHD로 해상도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영상용량이 커지고 현 시점에서 대용량의 메모리 구입에 있어서 SD카드가 더 저렴하고 안정적이라는 점이 SD카드를 채택한 이유일지도 모르겠다.

 

 

 

대부분의 입력 인터페이스는 상단으로 모두 몰려 있다.

 

 

 

우와 128GB 메모리가 기본이다. 메모리용량만큼 속도 또한 기대될 부분이다.

 

 

 

후방 카메라도 QHD해상도 지원이다.

 

 

크게 다르진 않는것 같은데 화각이 180도이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광주점 이전하고 나서 처음 방문해보네요

 

 

 

블랙박스 제품군과 네비게이션 제품들을 시연해볼수 있고 시공도 바로 가능하다.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작업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었다. 1시간 정도면 설치가 되는듯 하다.

 

 

 

오랜만에 제 손으로 시공하지 않고 전문점에서 시공하니 깔끔 하다.

 

 

배선정리도 잘되어 있고 위치도 정중앙에 완료

 

 

혹시 내부 네비게이션 GPS와 간섭이 일어날까도 했는데 그런 염려는 없었다.

 

 

 

상시전원과 OBD 배선 정리도 깔끔하게 작업이 된것으로 확인 완료

 

 

 

후방 카메라도 배선 정리 완벽~~~전문점이라서 확실히 다르네요

 

 

역시 설치는 전문가에게...아이나비에서 간섭하는 프리미엄 스토어인만큼 친절하다는점과 깔끔한 일 마무리가 특징이였다. ~~ 1-2만원 차이라면 본사에서 관리하는 설치점에 가는 것을 더 추천한다. !!

참고로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2층에는 아이나비 a/s센터를 함께 하고 있다. 방문한 김에 한번씩 구경해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 2채널 제품에 대한 상세 화질에 대해서 본격 소개해 보겠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