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무선 충전시대가 빠르게 오고 있다.

물리적으로 배터리 늘리는것에도 한계가 있고 무작정 배터리를 늘려서 충전 시간을 늘리는것도 한계가 있다. 그래서 빠르게 충전하는 것이 첫번째 목표였고 수시로 충전을 편리하게 해보자는 것이 무선충전의 시작이였다.

 

현재로서는 치인증 기반의 접촉식 무선 충전 기술이 대표적이고 효율도 상당 부분 개선이 되었다. 아이폰4 출시할 당시에 제가 사용하던 무선충전기가 0.5A 정도를 출력을 보여주었기에 오늘 테스트할 제품인 요이치 급속 무선충전기의 출력은 퀄컴의 퀵차지 기술에 대응한다.

 

즉 고속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요이치 브랜드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니 그렇다하고 국내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이다.

 

 

 

동그란 부분이 무선 충전 영역이다.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서 실리콘 패드 교체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거치시에 미끄럼 방지를 동시에 하는 악세사리이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 포함된 정품 충전기로 테스트해보겠다.

다른 충전기도 있지만 공식적인만큼 이 제품으로 테스트 진행

 

 

퀄컴 퀵차지 요건은 준수하고 9V 출력을 요이치 급속 무선 충전기에서도 지원하는 것이다. 별도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고 기존 사용하던 충전기를 사용하면 된다.

 

 

 

실리콘 패드를 이용해서 2단계 높낮이 조정이 가능하고 눕여서 사용은 불가하다.

 

 

사실 갤럭시 노트 정도 되는 크기의 스마트폰 거치시 불안한감이 있다. 가로 거치보다는 세로 거치를 추천한다.

 

 

세로거치시에도 충전은 가능하고 얇은 케이스 정도는 장착된 상태에서도 급속무선 충전의 어려움은 없다.

 

 

 

혹시나 해서 기어 S2 제품을 무선 충전해보았지만, 충전이 되지는 않았다.

 

 

무선 충전시 알림은 하단의 LED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일반 유선충전과 무선충전시 소비전력 차이는 거의 없다. 충전 시간도 동일하다. 무선 충전시 일부 전력 손실이 있다는 것을 계산한다면 큰 부분도 아니다. 결론적으로 무선 충전을 통해서도 일반 유선충전과 동일하게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무선 충전시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충전기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고속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

 

 

 

가격 경쟁력이 좋다. 3만원대 금액에서 고속 충전 지원하는 <9V 기준> 제품이 흔하지 않는다. 삼성 정품 충전기도 9V 지원은 하지만 1A 출력이 최대이다. 비슷한 가격대 제품 기준으로 보았을시에는 그렇다.

 

국내 생산과 빠른 고속 충전까지 지원되는 무선충전패드를 찾는다는 요이치 제품을 추천해본다. 거치형태가 살짝 불안감이 있다는것은 아쉬운면이다. <대화면 스마트폰 기준>

 

 

 

- 본 포스팅은 제조사와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물품을 무산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