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이비엘 모니터 거치대 세로로 모니터 사용하기
    불편한리뷰^^/Display 2016. 11. 8. 20:34

     

    모니터를 세로로 사용해본 유저라면 알 것이다. 웹 화면과 문서 작업시 그 편리함이 가로로 보는 것보다 편안하다는 것을 하지만 피벗 거치대라고 하는 모니터 거치대를 포함한 모니터의 가격이 일반 틸트 되는 모니터에 비해서 비싸기 때문에 오늘 소개할 모니터암 같은 제품이 나오는 것이 아닐까도 한다.

     

     

     

    최대 27인치 모니터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이 이상 커지게 되면 모니터 암의 가격이 급격하게 높아지게 되기에 일반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최대 크기는 27인치이다.

    에이비엘 모니터 거치대는 가스실린더 방식의 제품으로 유연하게 모니터를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설치 방법이 2가지이기에 설명서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적인 조임방식과 더불어서 홈을 이용한 거치 방식도 함께 제공한다.

     

     

    가스실린더 방식의 모니터 암인만큼 탄력성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모니터의 VESA 규격의 모니터 암 사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할려면 모니터 뒷쪽에 구멍이 4개가 뚫려 있는지를 먼저 확인한 후에 스탠드가 분리가 가능한지를 보면 된다.

    대부분의 모니터가 지원은 하지만 디자인을 중시 하는 모니터들은 VESA 규격을 지원하지 않기도 한다.

     

     

    U자형 홈이 파져 있는 곳이 하늘을 향해서 장착하면 된다.

     

     

    모니터와의 거리 유지를 위해서 검은색 악세사리를 장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설치 안해도 되지만, 뒷판이 들릴 수 있기에 함께 제공해준 악세사리를 이용해서 안전하게 설치하는 것을 권한다.

     

     

    에이비엘 모니터 거치는 조임이라든지 움직임을 함께 제공해준 공구를 이용해서 세팅하면 된다.

     

     

    고정 방식은 2가지 구멍이 뚫려 있는 책상이나 별도 작업을 하지 않고 압력으로 누르는 2가지 방식으로 설치가 되고 악세사리 종류도 달라지게 된다. 대부분의 책사엥 상처를 내지 않아야 하기에 2번째 사진의 악세라리가 주로 이용이 된다.

     

     

    8년이 넘어가는 구형 모니터 암은 이제는 조임 나사 느슨해져서 태블릿 정도만 거치하는 암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에이비엘 모니터 거치대를 이용해서 트리플 모니터 구축 완료

     

     

    잘 잡아주고 있죠 가스 실린더 방식이기 때문에 유연하게 움직이고 힘들이지 않아도 된다.

     

     

    모니터를 세로로 사용하고 바닥면에 모니터가 놓이지 않기에 좋네요 ^^

     

    구입은 여기에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