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의 블랙박스 제품군이 이렇게 큰 비중을 차리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네비게이션 시장이 포화되면서 차량안에서 사용되는 제품군을 아우른다는점에서 출시 시기를 조율했었던것도 이유가 있었겠지만,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군을 속속 선보였다는 점에서 아이나비의 저력을 알수 있는 제품군이기도 하다.

 

블랙박스 제품에 있어서 첫번째 야간 녹화화질이다.

 

 

울트라 나이트 비전이라고 하는 기술을 통해서 저조도 환경에서 타사대비 높은 해상력을 보여준다고 말하는 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이다.

 

 

주차모드시에도 동일하게 UNV가 적용이 되고 주차모드시에도 모션인식과 타임랩스 모두에 적용이 된다.

 

 

 

전후방 QHD 해상도는 울트라나이트비전 기술과 더불어서 번호판 인식과 야간 저조도 환경에서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

 

 

실제 UNV 미적용된 화면은 타사 블랙박스 야간 화질보다도 좋다...그래도 이보다 더 업그레이드 한다면...

 

 

차산 한개가 더 보일정도의 밝기를 확보하게 된다. 물론 차량 운행시 UNV가 주차모드에 비해서 효과가 저조하지만, 그래도 적용전과후의 차이점은 발생한다. 후방 화면에 대해서는 감도가 증감되는것이 보일정도이다. 단 울트라나이트비전의 적용 효과는 전방이 가장 큰 것으로 확인이 된다.

 

 

주차 모드시 울트라 나이트비전의 효과는 극대화가 된다. QHD 해상도와 맞물리면서 야간 저조도 환경에서의 부족한 디테일을 살린다는 점이다. 1-2개의 간접 조명에서도 차량 움직임 식별이 가능하다는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차장 같은 실내에서는 넓은 화각과 더불어서 번호판 인식에도 큰 도움을 준다.

 

 

야간 화질에 있어서는 해상도 업그레이드가 큰 한몫을 한듯 하다.

중심부의 화질은 높지만 주변부로 갈수록 떨어지는 해상력을 QHD 해상도로 살리고 야간에 3개 차로에 대해서는 번호판 식별에 전혀 문제 없음을 보여주었다.

 

 

 

후방은 시내 주행시 움직임 파악과 접근하는 차량에 대한 번호판 인식이 가능하다.

후방 캠은 실제적으로 영상을 담는 기능도 하지만 안전운행과 관련된 기능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에 적용된 엑스모어 R 센서를 개선한 스타비스 센서가 큰 역할을 한 것이 아닐까도 한다. 단순하게 해상도를 높인것고 더불어서 풀 HD 해상도 이상의 밝기를 잡았다는 점에서 의이를 둘 수가 있다.

 

 

가로등 전혀 없는 구간에서 촬영되었다. 괜찮죠..하우스 단지라서 가로등이 없습니다. ㅠ.ㅠ.

 

 

야간 고색주행시 터널 전체를 잘 표현해주네요 보통 중앙부 도로만 보여주는데 감도가 높은 만큼 터널의 전체적인 모습을 다 담을 정도이다.

 

 

시내주행은 빛이 많은 구간으로 차량 3개차로에 대해서는 차량 2대분 정도의 거리에서도 번호판 인식이 가능한 디테일을 보여준다

 

 

 

후방도 이정도면 괜찮은것 같은데요 저녁 가로등 불빛에도 화면이 보이지 않는 타사 제품군이나 저가형 제품군의 별빛 을 보는것보다는 좋은 후방 화질을 보여준다.

 

영상에서 어둡게 보이지만 안전 운전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다.

 

 

전후방 주차모두 번호판 인식과 울트라 나이즈 비전 적용에 따른 디테일한 모션 감지가 되는 것으로 확인..하하 매일 가는 마트의 영상이 이렇게 밝았었나 처음 느끼게 되었다.

 

 

괜찮죠...울트라나이트비전 적용이 따른 저조도 구간에서의 화면 디테일을 더욱더 살렸다.

주행중과 운행중에 모두 적용이 되지만 주차중에 가장 큰 야간 화질 개선을 보여주었던것으로 판단이 된다.

 

주차장에 세워두거나 야간 운행시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되네용~~~~~~~~~~~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