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 G9 라이트 성능 확인!!
    이미지모바일/스마트폰 2016. 11. 27. 22:26


    성능이 평준화가 되고 디자인도 왠만큼 사용할만한 상황에서~~~

    이제는 뭐~~ 확인할 필요가 있을까도 싶지만 그래도 20만원대 중반 가격의 화웨이 G9 라이트 제품의 성능이 어느정도 와 있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다.


    보급형 제품으로 일상적인 사용에 있어서는 불편함이 없을것으로 생각은 되지만 국내 스마트폰 기준으로 어느정도 성능인지는 알아야 구입에 도움이 될것 같아 확인해 보기로 했다.

     



    국내에서는 비와이폰으로 KT 전용폰으로 정식 출시되었고 테스트 시에도 KT망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

    참고로 다른 해외발 스마트폰과 다르게 별도의 네트웍 설정을 하지 않아도 MMS 까지 모두다 수신이 가능했다. 아마도 국내에서 동일한 모델이 정식 출시가 되면서 해외발 제품인 G9 라이트도 자연스럽게 인식이 된것이 아닐까 한다.


    참고로 사용된 AP도 스냅드래곤이다.




    LTE 속도도 정상~~~ 잘 나오는군요~~ WIFI는 단일 2.4밴드만 지원하게 된다. 이정도 가격에서는 당연한 것이겠죠~!




    최대 외장메모리 지원은 128GB을 지원하나 테스트는 64GB 까지 테스트로 확인했다.




    비와이폰 화웨이 G9 라이트는 스냅드래곤 615가 사용된 보급형 제품이다.




    간단한 벤치를 통해서 확인해본 결과 멀티코어 사용시에는 G3 정도이지만 일상적인 코어 이용시에는 효율이 더 낮다. 즉 풀 코어 이용시에는 G3나 S5 정도의 성능을 보여준다.



    풀 HD에 5인치이기 때문에 쨍한 화면에 체감상 불편함 없는 성능 기본램이 3GB 이기에 램 부족으로 인한 성능 하락 여지는 없다고 보아도 될듯 하다.  그래도 사용된 AP자체가 보급형으로 무거운 작업이나 멀티 작업시에는 최초 앱 로딩시 딜레이가 발생하는 것도 사실이다



    - 소프트웨어적인 특징은>? -




    최초 잠금 화면에서 하단의 옵션 기능에서 주요 필요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




    소프트버튼으로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선호하는 방식은 아니다. -.-...

    화면이 좁아진다는 문제도 있지만, 앱 실행시 상태바를 별도로 불러와야 하는 불편함을 동반한다. 국내에서 팬택이 대표적이기는 했죠




    emui UI 구성상 앱 서랍이 따로 없어서 제일 좌측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대부분의 컨텐츠가 검색이 된다.




    기본 내장 메모리는 16GB 부족함~~ 클라우드를 통해서 165GB을 제공한다.

    국내 비와이폰은 외장 메모리 64GB을 기본 제공하는 듯 하다 국내판을 구입하지 않았기 이건 확실하지 않음



    스마트폰의 센서를 이용한 활동량 분석도 하게 된다.

    단 심박 센서등을 이용하는 것도 아니고 밴드처럼 항상 착용하는 것은 아니기에 활동양 데이터는 참고정도로만 보면 될듯 하다.






    국내판 화웨이 비와이폰이 아닌 관계로 중국 현지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 스토어가 기본 내장되어 있다.

    그래서 국내에서 사용시 화웨이 앱과 플레이스토어가 업데이트시에 시점이 달라질수도 있다.



    보급형 다운 성능을 보여주었다.~~

    딱 그정도 초기 로딩시에 앱은 한템포 쉬어간다는정도 게임 그래픽 성능은 히트 기준으로 최저사양으로 해도 버벅임이 있다. 일반 캐쥬얼 게임이라면 큰 문제가 없지만 고사양으로 옵션 진행시에는 딜레이가 상당함.

    물론 최저 옵션으로 하더라도 일부 그래픽이 깨져보이는 현상은 화웨이 G9 라이트 제품만의 한계인듯 하다.

    코어가 그러하니까~~


    앱 호환성은 후후도 사용 가능하고 은행권 앱도 사용이 가능하다. 단 루틴을 하지 않는 순정기준으로 화웨이 G9 라이트정도의 사용자라면 개선된 커스텀롬을 설치할 수도 있지 않을까도 한다. 롬에 따라서 성능 차이가 분명히 있는 만큼 이 부분의 사용자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