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무선충전도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제품군이 출시가 되기 시작했다.

디지털벤투스 Diven Slim 무선급속충전 올인원세트을 소개한다. 충전기와 무선패드가 세트인 제품으로 퀄컴 퀵차지 9V 충전기가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 속도를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삼성 고속충전기 기준 9V 1.67A / 5V 2.0A의 출력을 보여준다.  충전기의 출력은 삼성 정품 충전기를 상회하는 출력을 보여준다. 충전 패드는 삼성충전기와 동일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문제는 입력을 유선충전에서 받아온 힘을 무선 충전으로 그대로 출력해주는가이다. 9V 1A / 5V 1A 정도로 약 40% 이상으로 떨어진다. 충전은 해봐야 알겠지만 무선 충전패드에서 퀵차지에 필요한 힘을 모두 다 전환하는 것은 아닌듯 하다.

 

 

 

휴대하기 편리한 디자인으로 캡까지 함께 제공한다.

 

 

 

단일 포트을 지원한다. 참고로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케이블을 이용해야지만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하다.

 

 

 

출력 출력은 삼성 고속 충전기보다도 조금더 높다. 0.13A 정도

 

 

 

혹시나 해서 충전해보았지만 기어 S2 클래식은 충전이 초기에는 되지만 결국은 충전 안된다고 디지털벤투스 무선 충전패드의 LED가 깜박이게 된다.

 

 

고속무선충전 되는것으로 확인 대략 1시간 30분 정도 70-80% 정도로 충전이 된다.

 

 

일반 무선 충전과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한다.

참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패드 스펙상 분명히 출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이지만 일반 유선 충전이랑 비교했을시에는 충전 시간에 차이는 없었다.

 

스펙상 다르다는 의미인데 정상적으로 고속무선충전이 되기에 불만은 없지만 인터넷 스펙과 패키지 스펙의 차이가 있는 것은 바뀌어야겠네요

 

 

케이스 없이 테스트했을시에는 정중앙에 놓아야지만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었다. 패드 자체가 작기 때문에 충전 범위가 좁다 큰 스마트폰일수록 충전 코일이 있는 부분에 잘 올려놓아야 한다.

테스트한 스마트폰은 고속무선충전이 지원되는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제품으로 진행했다.

 

 

참고로 TPU 케이스와 가죽 케이스 동시에 사용하더라도 무선충전은 가능하다.

 

 

 

이제 무선 충전도 퀄컴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다. !!

그것만으로도 만족 이미 다른 무선충전패드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거치형 제품이라서 5.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이 굴러 떨어지는 문제가 있어서 패드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가격대도 3만원대의 좋은 제품을 찾은듯 하다.

 

가장 좋은 점은 케이블과충전기 패드까지 모두다 제공한다는점에서 추가 구매가 필요없는점이 아닐까^^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