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틸 마우스 3종 사용기 그 두번째 제품 TRON G40을 소개한다.

앞서 소개했던 G30과 비교해서 디자인이 많이 변했죠 좌우측이 좀더 날렵해졌고 성능도 G30에 비해서 높아졌다. 물론 소프트웨어적으로도 마우스 커스텀이 가능한 것도 달라진점이라면 달라진점이다.

 

개인적으로는 하이그로시 매트 코팅된 제품을 선택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합격 합격!!

 

 

G30과 비교해서 DPI가 최대 4000dpi까지 올랐고 레이트율 변경도 가능해졌다. 가장 중요한 디자인이 변하면서 그립감부터가 달라졌다는 점!

 

 

 

유광 코팅과 무광이라고 하는 러버코팅 2종류로 출시가 된다. 유광 코팅이 끈적임이 더 많은데 음.....

 

 

형태는 맥스틸 G30에 비해서는 살짝 작아진듯 하다. 볼륨감이 살짝더 작고 엄지쪽 그립부가 넓어서 마우스 움직임에 있어서 더 편안한감은 있다.

 

 

DPI 조정은 2개의 버튼으로 각각 조정한다. 이건 좀 불편한데 한개 버튼이 더 좋은데 말이죠 이건 개인에 따라서 편차가 있을수도 있다. DPI 단계가 많아지면서 버튼을 늘린것으로 생각이 된다.

 

 

 

LED는 브레스 모드를 기본으로 초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단 설정은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설정이 가능하다

 

 

 

LED의 on /off 가 가능한 버튼이 바닥면에 있다. 프레임레이트 변경은 3단계로 조정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도 조정은 가능하다. 테프론 패드를 기본이겠죠

 

 

 

무광 코팅이라서 더욱더 마음에 든다.

 

 

소프트웨어 설치시 매크로 부터 LED 각 버튼에 대한 변경도 가능하다.

 

 

 

마우스에 사용되는 키에 적용되는 기능을 모두다 변경이 가능하다. DPI 부터 측면 탐색 버튼 마우스 좌/우측 버튼가지 사용자 임의 설정이 된다.

 

 

 

세세한 DPI 설정도 단계별로 조정이 가능하다. 최대 DPI는 4000 까지 지원한다.

 

 

 

 

마우스 그립감은 G30에 비해서는 슬림한감이 있어서 더 편한다고 느꼈다.

측면의 고무패턴그립이 좌우측 전면에 걸쳐서 디자인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이 마우스 어떤 곳을 잡아서 움직이든지 끌리는감과 사용성이 더 좋을것으로 판단이 된다.

 

좌/우측 버튼 클릭감은 G30보다는 조금더 가볍다는 느낌이고 소음은 살짝 더 작은 편이다.

DPI 버튼 설정이 개인적으로 불편한다고 느끼지만 기능 변경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변경도 가능하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