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퀵차지 2.0을 시작으로 스마트폰 고속 충전 기술이 주목 받고 있다. 

배터리 용량이 제한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몇 분 충전으로 스마트폰 배터리를 완충하는 것이 보완제적인 역할을 하는 듯 하다. 일반 충전기의 퀵차지 3.0 기술이 무선까지 보편화가 되었지만 차량용 충전기는 작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퀄컴 퀵차지 3.0 지원 충전기들이 판매를 시작한듯 하다. 엔보우 제품으로 가격은 만원대....


타사 제품군과 다르게 퀵차지 틑 한개이지만 USB Type-C 규격을 지원하는 고속충전 지원하는 차량용 충전기이다. 




러버 코팅이 되어 있는 차량용 충전기로 퀄컴 퀵차지 지원과 타입 C 규격의 USB 포트를 지원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하다. 



퀵차지 포트는 1개 지원을 한다. 대신 타입-C 규격 지원을 통해서 향후 나올 스마트폰의 충전 호환성을 확보했다. !!

대신에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 스마트폰 구매시 제공하는 퀵차지3.0 지원 케이블을 이용해야 한다. 




정상적인 퀵차지 3.0 지원 차량용 충전기이다. 



일반 고속 무선 충전기에 비해서 다른점은 역시 USB Type-C 포트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한다. 



실제 사용시에는 푸른색의 LED을 통해서 동작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패드 충전 정상적으로 되고 동시 충전도 가능하다. 



출퇴근 시간 30분 동안에 50% 이상을 충전을 할 수가 있다. 

참고로 차량에서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 사용시 효율로 따진다면 비효율적입니다. ^^ 물론 엔진에 큰 부담을 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어떤 말에 의하면 엔진 효율에는 별로 안 좋다고 하네요...어디서 주워듣기로는 



퀵차지 2.0 고속 충전기에 비해서는 확실히 빠르네요 


가격은 저렴하게 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고 차세대 규격인 타입-C 을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매력은 있어 보인다. 

다만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아쉬움으로 남기는 하네요 !! 엔보의 차량용 고속 충전기 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