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는데 있어서 장비의 중요성?

음 이제는 당연한 것이 아닐까도 하는데...기계식 키보드 시장에서 축의 다변화와 특허가 풀리면서 가격또한 5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접할 수 있게 되면서 PC방에서도 흔하게 기계식키보드를 만나볼수 있게 되었다. 저도 오늘은 처음 사용해보는 기계식 축을 소개해 봅니다.

 

카일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피드축을 채용한 한성 컴퓨터 보스몬스터 MKL16S을 소개 한다.

 

 

가격은 5만원 ㅈ우반 정도에 형성되어 있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 대비 30-40% 정도 가격이 비싼 편이다. 채용된 기계식 축뿐만 아니라 RGB모드가 키캡을 비롯한 측면에서도 커스텀이 가능한 제품으로 10만원 이상의 고급형 제품군을 제외하고 중급형 제품군에 속하는 제품이다.

 

사용하려는 제품이 텐키레스인만큼 일반 풀사이즈 키보드는 가격이 좀더 올라갈것으로 생각은 되지만 카일 스피드축의 매력인지 무엇인지가 가장 포인트가 아닐까 한다.

Abko 텐키레스 키보드도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기능키가 없는 텐키레스 키보드라서 계속 제품들 찾아보다가 그 새롭다는것인 무엇인지 하하하^^ 그냥 덥석 구입했군요

 

 

스피드 스위치와 내부 흡음제 Bottom light등 타사 제품군과의 차별점을 두기 위한 요소들이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 바로 느껴지는건 텐키레스임에도 불구하고 묵직함이 있다는 것이다.

예전 저렴한 제품들은 따로 보강판을 작업하기도 했었는데

 

 

스텝스컬처2 적용과 비키 스타일 요즘 기계식키보드 스타일 그대로 담았네요 측면 RGB LED가 번쩍 번쩍 하네요 투명 아크릴이라서 둥둥 떠 있는듯한 느낌이네요

 

 

흰색과 검은색 2가지 색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훗훗...이렇습니다.

 

 

생각보다 측면 RGB LED가 이상할것 같았는데 은은하게 퍼지는 느낌이 상당히 괜찮다.

 

 

자 이제 카일 스피드축이 무엇인지 다른지 확인....축과 신호 입력점과의 거리가 짧다..같은 축이더라도 입력할수 있는 접점이 짧아서 키를 살짝만 누르더라도 바로 키 입력이 가능하다. 스피드축의 가장 큰 다른점이다. 골드 스위치만 1.4mm 살짝 반응이 느리지만 그래도 일반 카일축에 비해서는 빠른 입력을 가능하게 한다.

 

 

거의 2배에 가깝게 빠르게 입력이 가능하다.

 

 

5개의 매크로된 키감~~

독특한점은 W 키에 있는 단축키가 방향키로 전환할 수 있다.

WASD 방향키로 전환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할 필요 없다. 키보드로 바로 전환이 가능하다. 게임 옵션을 건드릴 필요 없어요

 

 

 

생각보다 괜찮네요 특히 불 꺼놓고 야간에 보면 신기 합니다.

 

 

 

캡 자체도 RGB로 바닥 LED와 함께 조합한다면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 제품들과는 다른 느낌을 사용자에게 전한다.

 

 

바꾸길 잘 했어요..우선 기능키가 작업하기에도 좋고..게임할때도 단축키 설정도 편해졌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카일 스피드축 채용에 따라서 입력 속도가 무척 빨라졌다.

대략 어떤 느낌이라고 표혀해야 할까./.음..

키 소음이 안나고 살짝 눌러지는 것만으로도 입력이 될 정도이다. 물론 계속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민감하게 움직이면 그 정도로 빠르게 감지하게 된다.

 

 

 

 

게임은 배틀필드와 툼레이더을 요즘하고 있어서 키보드 사용이 높지는 않지만 방향 전환이라든지 빠른 입력이 가능하다는것은 동일 브랜드의 축을 사용하는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더라도 확실히 개선된 느낌을 받았다.

같은 청축이 아니라 핑크축이라서 느낌이 다를수는 있지만 스피드 스위치의 장점인 빠른 입력은 타사 키보드 대비 확실히 빠르네요

 

 

끝...게임 뿐만 아니라 빠른 입력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있어서 카일 스피드축을 사용하는 보스몬스터 MKL16S 기계식 키보드는 만족감을 줄만 하네요 가격이 살짝 비싸다는점은 아쉽다면 아쉽겠는데요 저처럼 텐키레스 사용자가 아니라면 풀 사이즈 키보드도 판매하고 있어용!~!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