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태블릿 스타일러스펜을 담은 아이나비 탭 XD8 Note
    이미지모바일/노트북 태블릿 2015. 9. 13. 23:49



    국내 출시가 임박한 아이나비탭 XD8 노트에 대한 전반적인 성능 테스트를 해보았다.

    이제 10여 일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점 흔해빠진 윈도우 태블릿 PC보다는 활용성면에서 좀더 매력적이라는점을 고지하면서...소개해볼려고 한다. 물론 현재 정식적으로 출시가 되지 않는만큼 가격적인 이점에 대한점이 빠져 있기 때문에 절대적이라고는 할수는 없으나 납득할만한 가격이 될것이라 생각하며 테스트 진행해 보겠다.^^


    마지막 글 쓸때즘인 10월 초쯤에는 아마 출시되지 않을까도 한다.




    우선 시기를 잘 만났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스타일러스펜과 함께 출시가 되면서 "그동안 미안했다. 서피스라는" 슬로건이 올라올만큼 스타일러스펜에 대한 사용성이라는 주제가 다시 부상하고 있다. 오히려 겔럭시 노트 시리즈에 대한 재조명이라고 할까....

    여튼... 태블릿 PC 제품군에 있어서 조금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은 된다.




    일반적인 윈도우10 태블릿 PC이다. 윈도우10이 출시가 되면서 좋은점은 윈도우 탑재된 태블릿 PC를 좀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했다는점과 OS를 드디어 통합화했다는점이다. 드디어 사용할만한 제품군이 나왔다고 하면 될까?




    그리고 타사 제품과의 차별화를 둔것은이 스타일러스펜이다.

    일반적인 정전식 타입이 아닌 와콤 기반의 기술이 아닐까 한다. 전용 펜촉도 그렇고 실제 펜 사용시 터치기능은 꺼지고 일정 부분 높이에서도 커서 움직임이 가능한 것을 본다면 와콤 기반의 기술이 아닐까도 한다.


    결정적으로 현재 PC에서 사용하는 와콤 인튜어스펜을 이용해서도 포인트 드래그라든지 일부 필기도 가능했다는점이다. 즉 펜으로 인식했다는것이다.


    물론 압력 감지라든지 기울기라든지 스타일러스펜과 관련된 상세 리뷰는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서 한번더 소개해 보겠다.




    일반 정전식 펜과의 차별화는 확실하다 펜촉이 얇은만큼 필기감에 있어서도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담아내기에 있어 정전식 펜보다는 장점을 보인다.




    기본 탑재되어 있는 오피스 온라인과 사용하게 된다며, 원노트를 통한 필기 노트 구성등은 편리하게 할수 있다.




    ㅎㅎ 필기감 겔럭시 노트와 같은 필기감을 그대로 보여준다.



    윈도우10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출시된 태블릿 PC이다. 태블릿 모드라든지 윈도우 글자크기 변경등 실제 PC와 태블릿 사용시의 편리성이 확연하게 개선된 점과 스타일러스펜 사용시 문자 인식율이 대폭적으로 UI가 개선되었다.

    그래서 때를 잘 만난 제품이라고 앞서 언급했던 것이다.




    베이트레일 기반으로 2Gb 메인 메모리가 사용된 제품이다. 실제 제품 동작시 평상시 온도는 40도 초반 풀로드가 지속적으로 걸리게 된다면 40-50도 사이에서 태블릿 PC가 운영이 된다.




    모델명에서 보듯이 note라는 애칭이 붙은 만큼 편리하게 노트처럼 필기가 가능한 크기인 8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

    물론 광시야각 패널이다. ^^




    의외로 괜찮은 4k 성능을 체감 성능에 있어서 나쁘지 않는 결과를 보여준다. 보급형 SSD의 80%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듯 하다.




    태블릿 모드 이용시 한손에 감기는 크기는 이 제품의 포커스가 어디에 맞추어져 있는지를 보여준다.




    전면 500만화소에 풀 HD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물론 전면 카메라를 통한 셀카 촬영이 가능하다.




    사진 촬영과 사진 보정 기술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만큼 아이들 찍어주면서 사용해도 좋을듯 하다. 급할때^^



    1280X800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터치펜을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일반 PC해상도의 아이콘 크기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2.4Ghz 대역폭의 WIFI를 지원하고 속도는 화면에서 보이는 그대로....테스트 장소에서 지속적으로 외부 인터넷 대역이 발생황 상황인만큼 절대적이라고는 할수 없으나, 사용함에 있어서 전혀 불편하지 않는 수준이다. 현재 사용하는 노트북하고 같은 속도이기도 하다.^_^









    역시 때를 잘 만났다.

    일반적인 윈도우 10 태블릿 PC와도 차별화를 둘수 있었다는점과 체감 성능에 있어서 사용된 스토리지의 4k 성능은 보통이상은 나오면서 전반적인 태블릿 PC의 사용성이 나쁘지 않다. 다만 아쉬운점은 2Gb의 메인 메모리이지만, 가격적으로 보상을 해줄것으로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스타일러스펜와 윈도우10 운영체제는 정말 시기한번 잘 만났다. 와콤 기반의 기술인만큼 일정 부분 이상의 필기감을 보여주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이다.

    금주부터 3-4일 간격으로 제품의 활용과 더불어서 아이나비 탭 XD8 로 할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다양한 방면에서 소개해 보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