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이야기가 아니다. 

모니터 거치대 이야기이다. 이제는 모니터 암을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가 되기는 했지만, 내가 만족스럽다고 느껴지는 2단 암이라든지 높이가 2배이상 높은 모니터 암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는것도 현실이다. 그리고 책상에 따라서는 모니터 암 사용이 불가할때도 있다. 


이런 상황도 있고 모니터 구입시 함께 제공해준 받침대의 높낮이가 조절되지 않아서 추가적으로 모니터 받침대를 구입할려는 유저등...불편함을 해소해줄만한 모니터 거치대이다. 

오랜만에..제대로된 제품을 본것 같네요 카멜인터네셔널의 MSH-27 모니터 거치대이다. 




넓이 자체는 24인치 모니터의 세로 길이 정도이다. 이렇게 말하면 좀 쉽죠^^



조립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모니터 암처럼 추가적으로 모니터 설치 후에 스탠드에 고정할줄 알았지만 이 제품은 조금더 간편하게 조립이 가능하게 되네요 스탠드와 기둥을 고정하고 마운트를 끼우는 방식입니다. 



최대 27인치 모니터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이네요 



받침대가 상당히 무겁습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4곳의 고무 패드를 두툼하게 부착한게 만족스럽네요 



모니터거치대의 기둥먼저 조립 완료



그리고 VESA 규격을 충족하는 모니터에 볼트로 조임만 하면 된다. 

상단의 튀어나온 부분을 모니터 상단족으로 보고 조립하면 된다. 









조립후 이렇게 고정형 나사를 돌려주면 조립 끝 이렇게 해야 세로로 모니터 사용시 안전합니다.



생각보다 구조 자체가 슬림하고 간단하다는점이 만족스럽네요 



최대 500mm 까지 높아지네요 보통의 보급형 모니터의 기본 받침대가 손가락 1개 정도의 길이의 높이를 제공하고 암마운드 조차도 보급형 라인업은 높이 조절에 한계가 있는만큼 저렴하게 모니터의 위치를 손쉽게 잡아둘 수 있습니다. 


단 아쉬운점은 모니터를 높일때는 쭈욱 올리면 되지만 길이를 내릴때는 최대로 올렸다가 다시 내리고 나서 다시 모니터 위치를 잡아주어야 한다. 최초에만 그런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큰 문제는 아닌것 같지만 고급형 제품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면은 있죠 가격이 용서하는것 아니겠어요^^



그리고 역시 피벗이 됩니다. 될것은 다 되네요 암마운트를 포기했으니까요!!



2만원 초반의 가격에 누릴 수 있는 기능 치고는 상당히 많은 모니터거치대네요 특히 장착과 조립이 간단해서 좋다는점과 보급형 모니터 암마운트에 비해서 위치 조작과 높이 조절에 훨씬 유연하다는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