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포스팅 정보
포스팅 주제

[에이블스토어] 시놀로지 DS218+ WD RED NAS HDD 설치 및 성능

NAS 모델명

시놀로지 DS218+

펌웨어 버전

DSM 6.1.4-15217 Update 5

테스트 환경
및 참고사항

라이젠 1700과 B350 시스템에서 하드디스크 벤치 테스트 진행


  이 포스팅을 작성한 ABLE SUPPORTERS!
닉네임

아리마팡팡

블로그

http://nothingdesign.co.kr / http://modulestudio.blog.me



시놀로지 DS218+에 웨스턴디지털에서 출시한 WD RED NAS 하드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NAS용 하드의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웨스턴디지털의 레드 라인업이다. 초기 NAS 제품에 있어서 초기 시장을 형성한 제품이기도 하다. 저도 출시할때 WD 그린을  NAS에 넣어서 사용하다가 데이터 작살내 먹고 WD RED 제품을 구입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제는 NAS용 제품 선택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NAS전용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데요 장점은 저발열이 첫번째이고 다수의 하드디스크 사용에 따른 진동에 강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내구성이 좋다는점이 일반 데스크탑 하드디스크와의 큰 차별점이 있습니다. 




모양새는 동일하지만 레이드 구성과 데이터 정정 그리고 전력 효율성과 성능이라는 측면에서 일반 하드디스크와는 차별화를 두었다.



여느 하드디스크와 큰 차이점은 없네요 헬륨라인업이 아닌 만큼 일반 하드디스크와 동일하다



차이점은 RV센서가 우측에 하나 붙어 있네요..진동이라든지 충격을 감지해서 플레터를 보호하는 센서이다. 

메인 칩셋이 써멀패드가 붙어 있는데 마스킹 테잎도 그대로 붙어 있네요 -.- 이건 떼어버리고...

써멀패드와 하드디스크 본체랑 연결되어서 열을 발산하게 된다. 




시놀로지 DS218+ NAS 장착에 앞서 먼저 간단하게 테스트 해보았어요



정상적으로 인식 되었고 테스트 후의 온도는 24도가 최고 온도를 기록했다.

과연 NAS안에서도 비슷한 온도를 보여줄지는 확인해 보겠어요




스펙대로 전송율은 그대로 나왔네요



전반적으로 큰 낙폭은 없고 읽기 쓰기 성능에서 20MB/s 정도의 속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래프에서도 동일하네요

참고로 오늘 테스트할 NAS는 단일 기가랜포트로 최대 100MB/s 의 대역폭만 가진다면 실질적인 체감 성능은 차이가 나지 않는다. 



읽기 쓰기 성능 모두다 스펙상의 실 체감 성능을 보여준다. 




단일 볼륨으로 구성될 예정인만큼 단일 레이드로 구성하면 된다. 

후속 포스팅으로 SSD캐쉬기능과 SSD설치에 따른 성능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서 마이크론 SSD가 설치되어 있다. 2제품을 동시에 초기 설정하게 되면 500GB만 사용가능하도록 레이드 구성이 된만큼 시놀로지 초기화 후에는 별도 볼륨 생성을 해야 한다.



시놀로지 하이브리드 레이드를 통해서 후속으로 하드디스크를 추가하거나 복제 디스크를 손쉽게 만들어낼 수가 있다.



앞선 테스트에서 보여주었던 온도와 큰 차이점을 보여주지 않는다. WD RED NAS 하드만의 장점이죠

하드디스크가 2개 4개 8개가 된다면 그 차이점을 더 크게 벌어진다. 



원래부터 시장 형성되는 함께 했던 브랜드인만큼 제품의 안정성이라든지 소음 발열 등에 있어서 장점을 보이는 브랜드이다. 

레이드 구성을 통해서 성능 차이를 더 알아보고 싶기는 했지만 역시 후속 제품을 구하지 못해서 단일 하드디스크로만 테스트해보았다. 다음 포스팅에서 시놀로지 DS218+에 대한 내용을 한껏더 담아보겠습니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