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회사로 출발한 아이나비가 블랙박스 제품을 만든다는건 당연한 일이였을지도 모르겠다. 차량 전장을 취급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가 아닐까도 하는데..블랙박스가 영상 기기인만큼 그 중심에 있다고도 할 수 있다. 


차량의 안전 운행 기능을 탑재하는것은 이제는 신차 출시에 있어서 기본사양이 되어가고 있다. 다만 가격적인 부담과 구형 차량에 대해서는 시공이 어렵다는 단점도 있었다. 그러기에 영상 기반을 통한 차량 안전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아이나비 블랙박스의 모토이다. ADAS라고 하는데 안전운행 기능을 통틀어서 말한다.



아이나비 퀀텀이 플래그쉽인만큼 사양이라든지 성능에 있어서 압도적인 면을 보여주는 반면에 아이나비 QXD1500 블랙팬서 에디션 제품은 화질을 일반 풀 HD로 낮추면서 안전 운전기능을 그대로 담아냈다. 


테스트할 블랙박스에는 아쉽게도 드라이브 엑스 모듈이 장착되어 있지 않는 관계로 차량에서 보내오는 신호는 읽어 올수 없어서 차량 밀림/후방카메라영상변경/연비라든지 차량 관리에 대한 내용은 시연이 불가능했다. 물론 확장은 가능하다. ^^



앞서 말한대로 드라이브 엑스와 함께 조합된 모듈이라드면 추가적인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블랙박스 뷰어를 통해서 대부분 설정도 가능하고 QXD1500 자체적으로 터치형태로 설정도 가능하다. 



요즘 스마트폰을 정차중에 많이 보는데 앞차 출발할시에 소리를 통해서 알려주면서 차량 정체와 신호 지연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아이나비가 잘하는 길 안내 기능을 블랙박스에 자체적으로 담아내면서 주요 속도 단속 구간과 위험지역에 대해 화면을 통해서 안내하기도 하고 음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즉 일정 부분 네비게이션 역할을 함께 한다는 의미이다. 



안전운행 DB정보는 수시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펌웨어와 함께 분기만다 확인하는것도 좋을듯 하다. 



아내 차량에서 장착되어 있는 구형 퀀텀 블랙박스에는 드라이브 엑스가 설치가 되어 있다. 떼어서 한번 하하^^.

그렇지만 QXD1500 처럼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 및 차량 충격에 따른 실시간 안내는 안되는 관계로 업무용 차량이 제 차량에는 QXD1500이 더 잘 어울릴지도 모르겠네요 이동 범위가 더 넓고 동선 파악에도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지요 



 


전방 추돌 안내는 도심형과 고속 주행시에 차이점을 살짝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이동시 전방 차량에 대한 경고는 소리와 영상을 통해서 안내는 공통점이다. 차선 이탈 방지와 과속 카메라 단속 지점에 대한 소개는 기본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네비를 잠시 꺼두고 운행해도 될만 하네요 

 

화면을 보지 않더라도 음성을 통해서 GPS기반으로 실시간 안내한다. 네비게이션에서 나오는 음성안내가 아닙니다. 

 

앞차 출발 알림도 영상과 소리를 통해서 안내하다. 아이나비 블랙박스의 기본전인 안전운행 기능은 다 담았다고 볼 수 있다.

 

고속 도로 주행시에는 좀더 거리를 둔 상태에서도 차량 추돌 경고를 한다. 


차선 이탈 방지 기능은 주 야간 모두다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확인 야간에도 차선 인식율도 만족스럽네요 




드라이브 엑스 모듈과 함께였다면 더욱더 완벽한 안전운행 기능을 구현했을텐데 말이죠 ^^

아이나비에서 출시한 QXD1500 블랙팬서 에디션 제품은 네비게이션 업체만의 장점인 음성 안내기능과 더불어서 도심과 고속 주행에 따른 차별적인 차량 추돌 경고 안전적인 차선이탈방지 기능

OBD모듈과 사용시 깜박임이라든지 차량 밀림 기어 후방 영상등 더욱더 확장된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것도 장점이 되겠다. 


기존에 있던 안전운행 기능을 IoT 모듈과 함께 사용하게 된다면 그 파급력은 훨씬더 좋을것 같네요 아이나비 커넥트에서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을 가능하게도 해주니까요!! 나중에 OBD모듈을 장착해보든지 해야할것 같네요





아이나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포스트 입니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