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ne Storm 파워를 소개해 봅니다. 정말 오랜간만이네요 근 3년만에 소개하는 브랜드이다. 

3만원 정도 구매가 가능한 보급형 파워로 그리 높지 않는 성능의 PC에서 부담없이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500W 파워이다. !! 사무용 및 거실용 PC 조립에 있어서 부담이 없을듯 한데요 성능과 사용성은 한번 확인해 보죠



표준 ATX 사이즈로 대부분의 PC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하다. 전체 용량은 500W 



밀봉 포장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를 업업 전 이런 포장이 이쁘지는 않지만 새 제품에 대한 신뢰를 준다는 점에서는 추천해 볼만 합니다. 



그냥 여느 파워와 크게 다를바는 없는 구조



워런티 씰이 훼손되면 a/s가 되지 않는다는 점은 참고 그래서 분해는 하지 않았어요! 



파워 외관에 있어서 이제는 그냥 다 평범한 RGB 조명이 들어가지 않는 이상 디자인은 다 비슷비슷하다.



다중으로 그래픽카드 사용도 가능할 정도이지만 스펙상 내장 VGA 및 단일 카드 사용을 추천한다. 




오늘 시스템은 i3-7100 기반의 시스템으로 거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PC이다. 말 그대로 소비전력이 많지 않고 무난하게 사용할 정도의 성능으로 조립된 PC이다. 



12v가 살짝 높게 측정되기는 했지만~~ 부담줄 수준은 아닌만큼 패스



1시간 부하 테스트에서는 이상무~~~

전반적으로 전압변동폭이 크지 않는점은 환영할만함 크게 모난 부분은 없어 보이는 그래프이다. 시스템 자체적으로 소비전력이 적게 들어가는 부분인만큼 당연할 부분일수도 있지만 현재의 시스템에서는 큰 문제 없이 동작하는 부분이다. 



대기전력은 0.8~1.1 와트 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저전력 IC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도 확인



소비전력 대기 상태일때와 풀로드 상태일때이다. 

오직 CPU와 하드디스크에서 대부분의 소비전력을 끌어다 쓰는 구조이다.  7100 설계전력이 51W거의 비슷하게 떨어져 가는듯 하다. 말 그대로 여유가 넘치는 수준이다.  AONE STORM 500W 80PLUS STANDARD 230V EU 파워 서플라이 



딱히 뭐랄까~~ 흠 잡을만한것은 없었다. 

소비전력이 100W미만의 시스템으로 테스트했기에 80플러스 스탠다드로도 얼마든지 소비전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구조이다. 

대기전력도 문제 없이 동작 그래픽카드 1개와 같이 게임 PC을 조립한다고 해도 크게 부담 없는 수준이다. 


단 단점도 있음 소음이 살짝 있다. 바로 옆에 있다면 풀로드시에 팬 소음이 거슬리는 편이다. 이 부분만을 빼놓고 30-40만원 PC조립에 있어서 추천할만한 파워가 되지 않을까!



- 본 포스팅은 컴퓨존과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