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식어 버린 가상 화폐 시장~~~ 분명히 좋은 기술이였는데 결국은 투기성으로  묻지마 투자 등등...내부 기술력에 대한것은 필요 없이 오직 투자 목적으로만 변질되고 그에 따른 해킹등으로 가상 화폐에 대한 의문이 들고 있다.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남에게 접근 자체를 불허하거나, 물리적인 하드웨어 기반으로 온라인 인증과는 별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콜드월렛이 필요로 하다. 그런 제품입니다. ^^


빗썸같은 거래소에서는 항상 온라인에 노출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오늘 소개할 제품은 콜드월렛 제품으로 온라인 연결이 아닌 하드웨어적으로 인증하기 때문에 접근 자체가 어렵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말 그대로 물리적인 키가 있어야만 인증이 되고 확인이 되는 제품 입니다. 



키월렛 터치는 카드 입니다. NFC를 지원하는 카드 타입의 인증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월렛 입니다. 지갑이죠



뒷면에 IC기반으로 기록이 되고 NFC 형태로 스마트폰의 콜드월렛 인증을 합니다. 



지갑 생성을 하는 것부터 콜드월렛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갑복구는 만약 핀코드나 지문 인식이 안되었을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변경이라든지 월렛 교체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바로 초기 지갑 생성시에 무작위로 생선되는 복구 단어 입니다. 12단어와 24단어가 존재하고 최초 지갑 생성시에 단위별 문구 마다 질문을 통해서 지갑을 생성하게 됩니다. 스크린 캡쳐도 좋지만 만약 이 스크린 캡쳐 데이터가 날아가면 지갑복구가 안되기 때문에 단어별로 적어 놓는 것을 추천 합니다. 



여튼 핀코드 번호와 지문 인식을 하도록 설정 했기에 지문 인식후에 바로 콜드월렛인 키월렛 터치를 핸드폰 뒷면에 가져다 되면 나의 자산에 접근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 중에 페이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은 일반 NFC모드로 전환해야만 키월렛 터치의 하드웨어 인증이 가능하다. 





주요 가상 화폐는 거래가 가능하고 수신과 발신이 가능하도록 제작은 되어 있다. 단 가상화폐간 교환 기능은 현재 서비스 준비중이다. 



비트코인 받기와 수신은 QR코드 형식으로 진행이 된다. 사용자가 직접적인 비트코인 송/수신 같에 당연힌 QR코드 및 지갑주소를 통해서 보내주면 된다. 



보내기도 역시나 동일한 방식이다. 




이런류의 하드웨어 월렛을 처음 사용해본 것이기에 신기하기만 했다. 

가상 화폐의 기술적인 내용들은 안전한 기술이지만, 거래소가 해킹 되면서 정보가 개인 지갑의 정보가 새고 있다. 하지만 거래소라도 콜드월렛이라고 하는 차단된 지갑에 저장된 가상 화폐에 대해서는 해킹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다. 


그와 동일하다 하드웨어 카드를 통해서 가상화폐 자산을 인증하고 내 지갑 자체를 원천적으로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다. 


참고로 별도의 카드 리더기를 이용한다면 PC에서도 거래가 가능 합니다. 나도 가상 화폐 한번 구입해봐야 겠군요 금액작은 가상 화폐 부터 으흐흐흐!!




- 본 포스팅은 다나와아 키페어 체험단 행사를 통해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