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야기좀 해보고자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4 에 대한 이야기로 시끄러운 하루였다. 말 그대로 기술적으로 디자인적으로 서피스가 이제는 무시할만한 제품이 아니게 된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윈도우10 기반의 디바이스가 주는 충격이 상당했다.


그도 그럴것이 윈도우8.1 이후에 제대로된 모바일 운영체제에 대한 대응이 전무하다시피 했고, PC시장에서도 조차 윈도우8은 어떻게 할수 없는 미운 자식 같았을것 이다. 한번 죽쑤고 다시 살아난다는 MS만의 공식이 이번에도 통하게 될것인가?


윈도우10으로 마지막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하면서 몇가지 썰을 풀어내본다.




먼저 서피스 이야기부터 올해 8월에 서피스3에 대한 글을 작성했던적이 있다. 생산성 기반의 태블릿 노트북이라는 주제로 해서 가치에 대한 평가는 높게 했지만, 높아진 가격과 운영체제에 대한 불만을 어김없이 글에 담았던적이 있다.


서피스4가 출시 예고된 현재는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가 바뀌었고, MS 서피스는 점차 맥을 닮아가는 느낌을 받았다.. 디자인은 고급화되고 선도적인 기술과 혁신이라고 할만한 감성적인 내용까지도 포함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PC부터 시작해서 운영체제 모바일 웨어러블까지 전 디바이스에 걸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까지 잘 다루기 시작했고, 결정적으로 가격또한 더욱더 깡패같이 변했다. 사양이 높아진만큼


지만 맥 제품와는 다르게 받아들여지는 가격 방어선이 분야마다 다르게 느껴질것으로 생각이 된다. 생산성 기반의 업무용 제품을 원했던 유저들은 대 환영을 일반 유저들은 높은 가격만큼의 이점을 제공해줄것인지를 고민해야하지 않을가도 한다.


이번 제품은 MS사가 말하는 윈도우10 노트북이나 태블릿 PC는 이렇게 만드는 것이라고 제대로 말해주는 신의 한수가 되지 않을까?%^^



이런 고민도 윈도우10이라는 운영체제 출시이후에 가치가 생긴것이 아닐까? 필자는 이렇게 생각이 든다.




여튼 초기 윈도우8 운영체제를 사용하던 오래된 노트북을 윈도우 테크니컬 프리뷰 형태로 현재까지도 참가자 프로그램에 참여한만큼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었고,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집안 인테리어 변경에 따라 스틱 PC 구입후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이렇게 아직은 프리뷰 인사이드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가 릴리즈가 안된만큼 리얼텍 기반의 HDMI 사운드 소스를 찾지 못하는 버그가 있지만, 현재 테스트하고 있는 테크니컬 프리뷰 인사이드 새로운 업데이트는 이 문제를 해결한듯 하다.




곧 출시예정인 I사의 윈도우10 태블릿 PC도 윈도우8 운영체제가 아닌 윈도우10 기반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출시을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이 녀석 아직도 윈도우8인데 팜레스트 부분에는 가장 잘 어울리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라는 스티커까지 부착되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에 거는 기대가 그만큼 큰것이 사실이고 그 동안 불편함으로 여겨지던 대부분의 불만을 해소하고자 한 노력도 있을것이다.


얼마나 미운털이 박혔으면 MS본사에서 관련 마케팅 담당자들하고 미팅할 기회가 있었는데, 당시에 윈도우8에 대한 불만을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 고민이 상당했던 기억으로 보인다. 이제라도 윈도우10 나왔으니 영업하는쪽이나 마케팅 하는 부서든 어깨 힘좀 들어가면서 제품 판매해볼만하지 않을까. 반응은 우호적이지 않던가 국내에서만 인터넷 환경때문에 더딘 업그레이드 속도지만, 무료 업그레이드에 따른 시스템 전반적인 속도 향상 태블릿 모드 지원을 비롯한 색이 기능 강화든 이전보다 높아진 컴퓨팅 파워를 제공한것은 사실이니까!! DX12도 한몫 하겠죠




여튼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 완료 참고로 다나와를 통해서 현재 운영체제와 업그레이드 후 운영체제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가능한 URL은 여기로

http://plan.danawa.com/user/user_plan_view_jnr.php?nPlanSeq=4798






윈도우10 운영체제 업그레이드에 따른 이점은 바로 이 시작 버튼이다. 여기에서 시작해서 여기에서 끝난다. 색인이나 검색을 시작버튼옆에 있는 창에서 모두 해결을 한다. 프로그램 실행과 파일 검색 웹 검색까지 전부다 ..

속도가 느린것도 아닌만큼 모바일과 PC 제품군을 함께 아우르기 위한 중요한 시작지점이다. 상당히 편해요




그리고 앞으로 서피스4를 비롯한 윈도우10 태블릿에서 알림센터에서 활용할 기회는 상당히 많아질것이다.

태블릿모드 전환이라든가 일반 PC모드 전환을 여기서 진행을 하고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보던 위젯 기능와 알림 기능을 우측창에서 모두 확인이 된다.


어디까지나 윈도우10 출시이후에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 기간은 1년이였던것으로 기억을 한다. 업그레이드하는게 이득이다. ^^ 단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라이센스 호환성 여부는 그 프로그램의 제조사측에 문의후 업그레이드를 권한다.


애플이 펜을 들고 나왔고, 보란듯이 펜을 삼성보다도 태블릿에서 더 잘 이용했던 서피스,...서로를 닮아가는 IT기업들이지만, 레퍼런스 제품이 이렇게 호감이면 다른 제조사들은 어쩌라는거지 ㅎㅎ!!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