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두시스 2세대 스틱 PC 안정적인 성능과 활용방법은 무궁무진
    이미지모바일/노트북 태블릿 2015. 12. 13. 02:30



    모두시스 스틱 PC 정확히 말해서는 2세대격 제품이다. 쿨링팬의 유무에 따라서 스틱pc의 성능이 달라지다니 하는 놀라움이지만....

    발열등으로 인해서 성능 저하에 대한 불만이 있었던만큼 이 부분을 개선한 제품이 나온것은 어떻게 보면은 소비자의 요구가 반영이 된 것이 아닐까 한다. 이점은 역시 그동안 부하가 걸릴시에 최대 80도 이상까지 올라가면서 성능저하가 오던 상황을 단번에 50도 정도로 온도 안정화시키면서 모든 성능을 사용할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 모두시스 스틱 PC의 장점이 아닐까도 한다.




    출발은 간단했다. 아니 불만 중에 하나인 온라인을 통해서 스트리밍을 핤시에 끊김없는 영상만 불러와준다면 그것만으로도 만족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으로 모두시스 제품을 사용했고 결과는 대만족.....




    TV에서 사용하면서 무선으로 hd급 영상 파일을 불러왔을시에 끊김현상이 사라졌고 동반적으로 무선모듈의 장애도 사라졌다.




    이제서야 제대로된 속도가 다 나온다고 보아도 될듯하다.




    온도는 모두시스 스틱 pc가 55도 이하로 온도 조절...




    이제 nas에서 데이터 불러올때 불안함이 완전히 사라졌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실제 온라인을 통해서 파일을 끌어오면서 재생할시에 스틱pc에 부하 걸리는 비율은 50% 자원을 사용한다




    가장 기대했던 부분인 모바일 프로젝터와의 사용성은 최고인듯하다.

    외부에서 사용할때 미라캐스트는 불안하고 자체적인 재생 기능도 역시 불안하다는점에서 노트북 연결의 불편함을 스틱 pc하나로 모두 해결 했다.

    보조배터리 하나로 구동할수 있는 저전력성을 보여주는 만큼 장소 제한을 받지 않는 상황에서 pc 을 가지고 다닐수 있다는점에서 캠핑족/코피스족/발표가 많은 사용자들도 추천할만하다. usb 대시 스틱 pc 하나만 프로그램의 설치 불편함 없이 pc 한대를 자유자재로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의 팁이라면 tv 켜거나 모니터 뒷쪽에 연결 후 스틱 pc 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였다.




    해결 방법은 단순하다 부티오디는 순간에 cmos 모드로 접근후 이미지에 보이는 부팅 관련된 메뉴에 접근하면 된다.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전원이 들어오도록 설정을 하기만 하면 리모컨 누름과 동시에 pc도 짠 켜진다.




    성능 자체는 평소에 사용하던 윈도우 태블릿 pc 정도의 성능이다.

    오피스 업무 가능하고 간단한 사진 편집 풀 hd 해상도에서의 영화감상 등도 당연히 가능하다. 대부분의 일상적인 업무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다는 의미이다. 단 hdmi 자체적으로 출력할수 있는 해상도는 풀 hd로 제한적이다.




    끝....거실 pc 드디어 바꾸었다.

    아 정말 1세대 스틱 pc의 경우에는 웹 검색 정도에서는 큰 불편함이 없지만 영상 스트리밍이 들어가면 문제가 있었기에 거실 pc로서의 장점이 퇴색했던것도 사실이였다. 이 점을 단번에 해결했다는점에서 모두시스 트윙글 pc가 주는 장점이 아닐까.~~


    자 유저들이 궁금해하는점 소음..있다. 없다고 하면 너무 거짓말이지 않을까 그리고 실망하는 유저들도 있지만 제품 자체의 특성상 tv 대신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 용도로 활용하는것이 주 목적이고 tv에서 떨어져 있는 사용 환경인만큼 귀에 거슬릴만한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단 조용한 방에서 모니터에서 단일 디바이스로 활용시에는 소음이 들릴 수 있다. 일반 pc 정도의 소음은 되지 않을까 한다.




    - 본 포스팅은 참스토리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