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피링크의 WIFI 리피터를 소개 한다.

제 블로그에서도 티피링크 제품을 한번 소개해본적이 있다. 2.4Ghz 단일 밴드만 지원하던 제품이였는데 5Ghz 밴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성능이 아쉬움이 남았던것도 사실이다.

 

오늘 소개한 제품은 티피링크의 WIFI 리피터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 바로 티피링크 RE200 무선리피터를 소개한다. 기본적으로 듀얼밴드 지원에 AC750 규격의 제품이다.

 

 

 

듀얼밴드 지원에 따른 성능향상이 더 크다고 느끼는 것은 5GHz 주파수가 벽이 있으면 급격하게 신호가 약해지는 것을 WIFI 확장기가 이 부분을 일정 부분 상쇄해줄수 있다는 점이다. 어차피 2.4GHz는 잘 되니까^^

 

 

 

듀얼밴드 지원이 이번 RW200의 가장 큰 특징이다.

 

 

전작과 다른점은 크게 없다. 디자인에 패턴이 들어간것과 WPS 버튼이 전면으로 나왔다는 점이 크게 달라진점이다.

 

 

 

듀얼밴드 지원인만큼 초기 AP 이름이 2개가 잡힌다.

 

 

자 여기서 설정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이다. 다 필요 없고 한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앞서 말한 티피링크의 개방형 신호를 1차적으로 연결만 하면 된다.

 

 

 

장식이 아니라 WPS 버튼이라는점 ^^

 

 

유선연결할 필요도 없이 바로 무선으로 티피링크 RE200 개방형 WIFI 신호로 접속한다.

 

 

접속후 브라우저에 이미지에서 보이는 URL을 입력한다.

 

 

티피링크 와이파이던지 티피링크 리피터 넷으로 입력해도 연결은 된다.

참고로 티피링크 공유기 사용자라면 티피링크와이파이넷은 연결이 되지 않는다. 그건 공유기 주소이다.

연결후 기본 admin/admin 계정과 암호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면 끝~~

 

 

확장해야할 신호들중에서 현재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 신호를 찾아서 선택해주기만 하면 된다. 듀얼밴드이기 때문에 2가지 신호를 모두 찾아야 한다.

 

 

각 신호에 맞게 다시 암호를 입력하거나 현재 사용하는 공유기와 동일한 암호를 사용해도 된다.

 

단 여기서 티피링크 WIFI 확장기의 설치 장소는 신호가 완전히 없거나 약한 곳이 아니라 안테나 2-3개 정도의 지점에 설치해야 한다. 무선 리피터의 역할은 없는 신호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약한 신호 지점에서 나오는 속도를 범위를 넓혀서 서비스한다는 점이다.

 

즉 속도 개선이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것이 아니라 신호가 끊기는 현상을 주로 개선하고 속도 개선은 상황에 따라서 미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설정 완료 하면 바로 사용이 된다.

 

 

확실히 신호는 개선이 되었다. 듀얼밴드 모두다 신호가 빵빵하게 터지기 시작했다.

 

 

 

테스트는 3개의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시작했다.

 

 

스마트폰은 속도도 일부 향상 되었고 신호의 품질도 좋아졌다.

 

 

일반 태블릿이나 노트북에서는 속도 개선보다는 지연율 즉 끊기는 현상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

 

 

 

무선 WIFI 확장기를 구입하는 유저들은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 갑자기 인터넷이 잘 터진다고 생각을 하고 구입하는 경우가 있을것이다.

WIFI 확장기는 음영지역이 아니라 신호가 약한 지역에 설치하거나 신호가 약한 지역과 공유기와의 중간 지점에 설치해서 무선신호의 반응속도를 높이고 속도 개선을 하는데 의미가 있다.

 

티피링크의 RE200 은 듀얼밴드 지원을 통해서 그 가치와 사용성을 높였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점수를 줄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가격은 2만원대이다.

 

일반 공유기의 가격과 비슷하다. 일반 공유기도 확장기 모드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설정과 설치의 용이성에서 티피링크의 RE200 같은 WIFI 확장기가 주는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는것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유선배선을 잡기 힘든 실내에서의 무선 신호 개선에 도움을 줄만한 솔루션이 될것으로 생각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