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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뷰소닉 게이밍 모니터 VX3258-PC 커브드에 165hz까지~~
    불편한리뷰^^/Display 2019. 5. 27. 21:59

    게이밍 모니터 이야기 한번 해볼까요^^

    초기 게이밍 모니터가 TN패널 기반의 빠른 반응성에 초점을 맞추고 120hz정도의 주사율로 기존 모니터와의 차별점을 둔것에 만족을 했었지만, 기술 발전에서 오는 장점으로 인해서 이제는 광시야각 패널에서도 144hz을 넘어서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연장선에 있는 제품으로 모니터의 명가 뷰소닉에서 출시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VX3258-PC제품을 소개 합니다.

    VA패널을 사용하는 1800R 곡면을 가진 32인치 Full HD 해상도의 제품 입니다. 

    잠시 시들했다고 생각한 커브드 패널이 요즘 다시 출시되는것을 보면은 디스플레이 시장도 유행이 있는가 봅니다. 주사율에 따른 제품들 출시가 비슷한 시기에 시작하는 것을 보면은 이유가 있기는 한가 보네요

     

    넘사벽 가격의 뷰소닉 브랜드가 이제는 게이밍 모니터에 일반적인 모니터 출시까지 많이 친근해지기는 했습니다. 

    전원은 외부 어댑터로 빼놓았네요 

    모델명이 뒷면에 있구요...뷰소닉 제품군이 보급형 제품군에서 색상 차트를 주던데...테스트 용이라서 그런가 그런 내용은 안보이네요

     뷰소닉 게이밍 모니터 VX3258-PC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의 제품을 출시한 상태 입니다. 

    2개의 HDMI포트와 1개의 DP을 통해서 영상 소스를 입력 받습니다. 

    조작은 뒷면 조그 다이얼을 통해서 조작이 가능 합니다. 스피커도 뒷쪽에 스테레오로 제공 합니다.

    전면의 동작 on/off알림을 위한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탠드는 나름 고급스럽네요 부들부들한 느낌이라서....제 취향이네요

    32인치 일반 평면 모니터 사용하고 있다가 1800R 곡면을 가진 커브드 모니터 사용하면 느낌이 정말 많이 다르네요 커브드 모니터의 특성상 컨텐츠 생산을 목적으로 위한 모니터라기 보다는 소비를 위한 제품인만큼 몰입도에 최우선인듯 합니다. 듀얼 모니터 사용시 일반 평면 모니터와의 이질감이 없다고는 할 수 없네요 

    모니터가 부~~~우~~~웅 하고 휘어 있네요 

    va패널의 특성과 커브드 모니터 이기에 시야각이 살짝 밝기 차이가 보이네요

    대신 베젤 자체는 얇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개방감이 좋다고 할 수 있죠

    일반 보급형 모델과의 베젤 차이가 느껴지나요 ^^

    인터페이스는 후면 조그 다이얼을 중심으로 해서 단축 메뉴로 접근이 가능하다.

    세부 메뉴는 전형적인 뷰소닉 메뉴 구성이군요.^^....뷰소닉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보급형 모니터라고 한더라도 색상 커스텀을 할 수 있는 범위를 상당히 많이 넓혀 놓았다는 점입니다. 

    게이밍 모니터인만큼 프리싱크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뷰소닉 게이밍 모니터 VX3258-PC 1ms Mode를 지원 합니다. 

    전 그런데 실질적으로 1ms mode에 따라서 화면이 어두워지는게 오히려 더 민감하게 받아들여지더군요..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입니다. 그렇게 빡시게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절대적으로 추천할만한것 같지는 않아요

    뷰소닉만의 특징인 색상 조절 범위에 대해서 6축 보정까지 지원할 정도로 게이밍 모니터인데 사용자 입장에서 변화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많이 만들었다. 

    물론 이 제품 자체가 색상을 정확하게 보기 위한 것보다는 게임 진행시에 더욱더 잘 보기 위한 목적이지만, 사용자의 선택권이 많다는 것은 나쁘지 않은 거죠 뷰소닉 이니까요

    총 7가지의 장면 모드를 지원하고 게이밍 모드에서만 커스텀 모드 포함해서 총 4가지의 게이밍 모드가 적용이 된다. 

    각 모드별로 샤픈값이라든지 블랙 표현력 반응 속도가 달라진다. 

    드라이브 설정이 없더라도 요즘은 보급형이 되어 버린 144hz보다도 높은 165 hz의 주사율을 보여준다. 

    자 여기서 한가지...게임을 하지 않더라도 높은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눈이 상당히 편안 합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화면 만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럽게 느껴져요.

     

    아이패드라든지 레이저폰은 120hz 주사율을 보여주면서 높은 화면 만족도를 보여주는것과 동일 합니다. 

     

     

    주사율에 따라서 확실히 커서의 양이 다랄지고 있는 것이 확인이 되죠..그만큼 게임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순식간에 더 많이 볼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FPS게임에서 가장 큰 장점을 보이는데 프리싱크 지원과 미지원에 따른 차이 주사율에 따라서 보여지는 영상에서 큰 차이점을 보인다. 

     

    게이밍 모니터의 색 재현율을 알아보기 위해서 뷰소닉 게이밍 모니터 VX3258-PC 의 색 재현율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표준 색 영역이라고 할 수 있는 sRGB모드 99%을 표현합니다. 100%가 아닌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오차 범위라고 생각해야겠죠 

     

     

    영상의 이미지 변화는 참고만 하세요..게임 진행하시에 FPS와 RTS의 차이가 확실하죠

     

     

    스피커는 큰 기대는 어차피 헤드셋 사용할 거니까요^^

    가격대가 현재 브랜드 제품군에 속한 메이저 업체 기준이라면 가격대에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 제품군과는 최대 10만원정도의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

     

    장점이라면 안정적인 이미지 품질과 디자인..

    정확한 색감과 더불어서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 모드와 게임진행시 보여주는 커스텀 모드

    뷰소닉이라는 브랜드 파워

    144hz을 넘어서는 165hz 지원이 가장 큰 장점이네요 

     

    이 정도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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