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기 에이블 서포터즈 글양식 메인 헤더 이미지

미션 포스팅 정보

포스팅 주제

#9 에이블스토어 AS5102T 블로그 대용량 파일 공유하기

NAS 모델명 AS5102T
펌웨어 버전

2.4.2.RCG2

테스트 환경 및 참고사항


이 포스팅을 작성한 에이블서포터즈는 누구?

닉네임 아리마
블로그

HTTP://nothingdesign.co.kr

네임카드 아리마 네임카드

 

 


벌써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12월의 끝자락에서 2016년의 한해 계획을 세우며 보내고 있는 아기 키우는 아빠 입니다. ㅎㅎ!!

블로그 구축에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 빼고 대안이랄것도 없지만, (한국 현실속에서) 그래도 굳건히 자가 설치형 블로그를 꿈꾸는 유저들을 위한 블로그 구축을 위한 첫번째 팁이다.


파일 공유하는 방법이다. 대형 포털들이 비용 부담과 더불어서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 아니 클라우드와의 경계가 허물어질수 있다는 이유등으로 블로긍에서 대용량 파일 공유을 막아버린 현실상황에서 nas 을 이용한 대용량 파일 공유 방법이다. 어렵지 않아요^^




사용된 nas는 asustor as5102t 모델이다.

서비스 섹션에서 웹서버를 활성화하는 것이 첫번째이다. 그래야만 외부에서 접속할시에 nas의 관리자모드에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웹 페이지에 접속할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접속 가능한 폴더도 지정하면 된다.


웹서버에 들어 있는 파일들을 우선적으로 외부에 공개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자 이 웹서버가 활성화되고 서비스들이 돌아고 있는 상황이다.

이 상세 서비스나 게시판 소개가 아닌 가장 초보적인 파일 공유 방법이다. 별도 링크 설정할 필요 없이 파일만 설정한 웹 서비스 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1차적으로 파일 공유는 끝난 상태이다.




자체적으로 도메인을 연결해주기 때문에 클라우드 ID로 가입은 필수적이다. 유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도메인 연결 방법은 차후 팁에서 한번더 소개해 볼께요!!




블로그에서 파일 올리는건 어렵다. 10메가 아니 느리기도 하고 저작권이라는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도 현실이다.

꼬옥 음원이나 영상 파일 공유목적이 아니더라도 공유해야할 파일들을 자유롭게 사용해보고 싶은건 사실이기는 하다. 압축해서 분활하는 것도 너무 귀찮아요




이런 웹서버에 파일 넣는 것도 귀찮다면 자체적으로 공유링크를 활성화가 된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고 공유링크 만들기 누르면 끝




기간과 비밀번호 설정하면 개인적 지인들끼리 파일을 공유하거나 팀원들끼리 자료 공유에 있어서도 좋은 기능이다.

브라우저에 url 넣어주기만 하면 끝..참고로 로컬 네트웍과 인터넷을 구분해놓은 이유는 클라우드 ID연결 여부가 가장 큰 이유이다. 외부 노출이 꺼려진다면 내부 네트웍을 통해서 사내에서만 파일 공유할수 있도록 하면 된다.


사내 네트웍은 사실상 네트웍 접근에 제한을 두기 위한 목적으로 게스트 유저들에게 주는 권한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하다.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