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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씨게이트 NAS 하드 레이드 구성된 데이터도 무료로 복구한다. SRS서비스 절차
    불편한리뷰^^/Storage 2016. 5. 31. 00:51


    씨게이트 Rescue 가 적용된 NAS 하드디스크에 대한 실제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와아 그때가 봄이였으니까 벌써 3개월 가까이 흘렀습니다. 6월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데이터 복구를 위해 해외로 보냈던 제품이 돌아 왔습니다.


    씨게이트의 하드복구서비스인 SRS 서비스에 대한 절차와 실제 체험 경험담을 소개 합니다.




    자 먼저 다들 아시다시피 억지로 무지막지하게 파손한 씨게이트 하드디스크를 뽁복이를 이용해서 잘 포장 합니다.




    포장된 하드디스크는 국내 복구 서비스센터로 보내지게 됩니다.

    해외로 사용자가 보내는 것이 아니라 국내에 먼저 입고를 시켜야만 합니다. 이유는 국내에서 우선적으로 SRS서비스가 적용된 하드디스크인지를 확인하고 동일한 하드디스크(새제품)을 사용자에게 우선 발송 합니다.


    이렇게 되면은 데이터는 없지만 NAS 장비가 노는 일은 2-3일에 불과 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레스큐 서비스가 적용된 외장 및 NAS하드디스크여야 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하다 데이터가 날아갔다면 인터넷에서 무료로 구할수 있는 복구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복원 시도는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데이터가 날라간것을 확인한다면 NAS 전원을 바로 내리고 하드디스크를 NAS와 분리를 해야지만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약간 X아치 같은 말투와 짧은 X가지 없는 말투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1. 소비자: 간단히 말해 나 SRS서비스 적용된 하드디스크 있는데 외관에 파손 흔적도 있다^^

    2. 씨게이트: O.K 복구해주겠음 국내 센터로 우선 보내주삼 파손되어도 데이터 복원 도전해보겠

    3. 소비자: 오~~~~~ 근자감 있는데...콜!! 오늘 보내겠음

    4. 씨게이트: 택배 잘 받았음. 동일한 새 제품으로 먼저 보내줄께 나 대인배같지 부서진것도 새제품 주잖아 유훗훗!!

    5. 소비자: 새 제품 보내주었음. 오~~~~ 바로 NAS에 장착후 기존 서비스 그대로 운영..데이터 복구는 언제해줄꺼임

    6. 씨게이트: 한달만 기다려봐!  2TB 이니까 2TB 외장하드에 담겨서 보내질거임

    7. 소비자: 헐 정말!! 외장하드 더 생겼다. <참고 하드디스크에 1TB가 담겨져 있다면 1TB 외장하드로 출고됨>


    말 그대로 입니다. 동일 제품으로 국내에서 우선 교체서비스가 들어가고 복원을 위해 파손된 디스크는 해외로 출고가 됩니다. 복원된 데이터가 담긴 외장하드는 소비자에게 국제배송을 통해서 직접 배송 됩니다.




    진행 과정은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서 수시로 알려지게 됩니다.

    복구 되었고, 입고 되었다. 그리고 오늘 한국으로 배송 될것이다라는 메일이 단계별로 사용자에게 발송 됩니다.



    케이스 넘버라고 접수할때 받은 번호와 이메일 입력화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약 한달 정도의 복구 과정을 거쳐서 국내에 도착했습니다. ^^




    짜잔 국제택배를 이용해서 국내에 소비자에게 전달



    헐 정말 외장하드가 왔음



    새 제품임 여기에 데이터가 담겨져 있습니다.

    SRS 복구 서비스 이용하면 외장하드가 더 생긴다는 의미 오~~~



    데이터 살아났음....야구동영상도 하하하하!~~

    사실 데이터 복구 비용으로 제 평생 살아오면서<업무 직접 참여기준 15년정도> 470만원가량이 들어갔다.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하니 조금 돌려받는다고 치더라도 약 500만원 가량이 하드디스크와 SSD복구 비용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레이드로 구성된 하드디스크 데이터를 복원해본것은 손에 꼽힐만할 정도이다.


    어떻게 보험료 조금더 내놓고 아끼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정상 동작 하고 씨게이트에 돌려줄 필요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면 됩니다.

    씨게이트 복구 서비스가 적용된다고 했을때 복구된 데이터를 웹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스토리지를 씨게이트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복구하고자 하는 유저가 다운로드 방식을 취하는 것이 아닐까 했는데 화끈하게 외장하드로 돌려줍니다.


    데이터센터 운영하는 것보다 외장하드로 출고하는 것이 더 저렴한 상황인것 같네요 ^^




    놀랍네요...

    데이터를 보증해준다고 하드디스크 제조업체가 발벗고 흥보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내부 데이터는 보증하지 않는다고 하는 문구를 부착하거나 외부 파손흔적시 교체서비스도 하지 않는 상황에서 씨게이트의 행보가 놀랍습니다.


    이상 씨게이트 NAS 전용하드에 적용된 하드디스브 복구서비스인 SRS 체험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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