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설정법....큰 화면에서 보여주는 시원시원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조작하는 것보다도 더 편하지 않을까!!

직관적으로 조작하니 더 편리하겠죠! 이왕 화면 장착된 블랙박스 구입했다면 스마트폰 거치지 않고 빠르게 설정하고 블랙박스 영상도 더 넓은 화면을 손쉽게 볼수 있다면 더 좋겠죠

 

돈이 얼마짜리인데 *.* ㅎㅎ

 

 

실제 블랙박스 주행 중에는 주행 화면을 따로 보여주지는 않는다. 터치해야지만 주행 화면을 보여지게 되고 실제 주행중에는 시계와 날짜 정도만 확인이 된다. 블랙박스 매립이 되면서 시계 보기가 불편했는데 시계하나 생겨서 좋네요 오히려 이 점은 환영

 

 

화면은 초기 플로티 메뉴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고 즉시녹화/메뉴/음성/후방영상전환 이렇게 자주쓰는 기능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큰 화면인만큼 전원 버튼을 제외하고 모든 버튼은 화면 터치로 조작이 된다.

 

 

인터페이스도 타일 형태로 구성 큼직큼직하네요 어려운말 필요 없이 주로 사용하는 기능 대부분을 가상 상위메뉴로 끌어 올렸다.

 

 

 

테스트시의 펌 버전은 0.0.1이네요 아마 펌 업데이트도 추가적으로 더 이루어지겠죠

 

 

 

화면 기능 중에 보호기가 시계로 대신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사용 유무 결정 가능 후진시 후방 화면 표시는 네비게이션이랑 연동이 되면서 가능할듯 합니다.

 

 

 

해상도는 3가지로 조정이 되고 프레임도 3가지로 조정 주차모드시에는 타임랩스 형태로도 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이 부분은 별도 테스트를 통해서 추가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충격 민감도는 6단계로 설정 가능 보통은 3단계 정도로만 설정이 되지만 좀더 세분화 놓았다.

 

 

 

저에게 가장 중요한 주차녹화모드...이 부분도 별도로 소개하겠지만, 스케쥴 기능부터 타임랩스를 통한 용량 및 최저 소비전력 그리고 배터리 보호모드가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충격에 대한 녹화 기능 지원등은 차량블랙박스로서의 기능에 충실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저에게 있어서 블랙박스의 소비전력은 무척 중요한 부분이다.

 

 

 

실제 조작 화면을 통해서도 보여주겠지만, 넓은 화면에서 조작 가능한 메뉴는 상당히 인상적이였다.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탱크만의 영상 관리 기능이 특화된 제품이 아닐까도 한다. 운행상 안전 관리 기능인 차선이탈 방지라든지 속도 경고등은 네비게이션에서 잘하고 있는 분야이기에 빼버리고 영상관리와 블랙박스 본연에 대한 기능에 대해서 더 노력한 흔적이 있어 보인다는 평가~~~

 

다음편에서는 제품의 영상등을 통해서 실제적으로 평가해 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