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IQ 3S의 스마트폰 미러링 테스트 해보았다.

안드로이드 OS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안되는 것도 이상하지만, WIFI가 된다는것은 여러가지 의미를 가진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티팩보다도 빠르게 많은 데이터를 불러올수 있다.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큰 화면을 통해서 안전하게 활용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2가지 스마트폰 운영체제에서 앱을 이용해서 이용이 가능한 방법과 포켓 파이 같은 LTE망을 이용할수 있는 단말기를 이용해서 순수하게 교통정보등을 수신할수 있는 3가지 기능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WIFI만 연결해도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 미러링을 꼭해야겠다고 한다면 앱 설치는 필수다.

 

 

 

특히 스마트폰 등록은 최초 등록 이후에는 자동적으로 WIFI페어링이 가능하다.

 

 

교통정보는 역시 LTE망이 더 빠르죠 ^^

 

 

 

수신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확인이 가능하고 사용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그렇게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 부담없이 이용도 가능하다. 포켓파이 차량에 설치해두면 스마트폰이라든지 네비게이션에서 모두 활용 가능 합니다. <전 그렇게 사용하지요>

 

 

 

실제 네비 검색시에 자체 내장된 아틀란 맵을 이용하는 것과 온라인으로 데이터를 받아올때의 경로는 조금은 달라지게 된다.

 

 

 

특히 오란인으로 접속시에 현재 데이터를 서버에서 받아올수 있도록 설정을 해야 한다.

 

 

경로상 주요 정체구간에 대해서 색상을 표시를 해두고 있다. 경쟁사 네비게이션의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받아오는 상황에서 도착 시간은 달리 표시가 되었다. 다르긴 하네요..경쟁사와의 차별점이기는 하겠습니다. !

 

 

 

 

파인드라이브 IQ부터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는 클래식 2D부터 최근 스마트폰과연계한 리얼타임 3D까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한 파인드라이브 IQ 3S 네요...다만 미러링 기능시 스마트폰의 사양에 따라서 그 속도가 달라질수 있고, 저작권이 있는 앱에 대해서는 재생이 불가능하다.

 

그래도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차량 운행시 편리하게 전화 통화 및 타사의 지도 맵도 이용 가능한점은 큰 장점이다. !!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