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가까이 QXD1500을 사용했다. 물론 2주 가까이 라이다 불량여부와 설치 지연등으로 인해서 실체 사용은 3주가 조금 넘은 정도였지만, QXD1500 블랙팬서 에디션을 보는데 있어서는 그리 짧은 시간은 아니였던것 같다. 

레이다 기반 모션 감지를 통해서 사고 전후의 영상을 더 확실하게 촬영을 하고 IoT 기반 기술로 실시간으로 차량의 충격 및 주차 위치 OBD 데이터 및 블랙박스 배터리의 사용성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기존 QXD1500 블랙박스에 블랙팬서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담아냈다.



주요 외관에서 블랙팬서만의 시그니처 색상과 마블 로고를 더했다는 점







UI 또한 비슷한 색상과 마블 로고등으로 차별점을 담았다. 마블 팬들에게는 마블 블랙박스겠네요



심지어 블랙박스 뷰어에서도 어벤져스 로고를 노출하고 있다.



레이더 기반과 엘지 유플러스 기반의 IoT 서비스를 최초 개통후 2년동안 무료로 제공을 한다.



차량의 현재 위치 뿐만 아니라 충격 감지 차량의 상태이상등을 아이나비 커넥티드 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아쉬운점은 전송된 사진의 확대가 불가능한점은 살짝 아쉽네요 이미지 데이터 자체가 크지 않는듯 하다.



레이더 기반인만큼 좀더 오래오래 주차 녹화를 할수 있게 되고 타임랩스 기술까지 함게 들어갔다.

뿐만 아니라 기존 퀀텀 시리즈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소니 엑스모어 스타비스 센서를 해상도만을 Full HD로 조정한 만큼 야간에 대한 화질 강점도 확보했다.



참고로 레이더 모드는 저전력 주차 모드시에만 동작 하게 된다.



블랙박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갖추었다고 할 만큼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고 네비게이션과 함께 자동차 전장 제품군에 있어서 종합적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아직도 현재 진행형인듯 하다.


커넥티드 카를 최초 출고되는 차량 뿐만 아니라 기존 차량에서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하다. 저 같이 업무등으로 인해서 차량 운전과 이동이 많은 오너들은 차량의 위치 기록 조회와 함께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겠다. 


그리고 QXD1500 블랙박스의 마블 에디션은 블랙팬서 팬이라면 몇 만원 더 추가한다면 또 다른 소소한 덕질이 아닐까!!^^



아이나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포스트 입니다.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