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충동 구매 구입한 충전기이다. ㅎㅎ

아 보지 말았어야 했음. 모바일 시대에 정말 하나쯤 필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그 제품이다. 특하 하루 할때 구입했다. 2만천원인가 그리고 이상한 사은품도 준다했다. M포인트까지 하면 2만원인가해서 구입했던것 같다.

집안에 많은 디바이스가 있고 충전기도 사실 모자라기는 했다. 현재도 2개의 멀티포트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다. 그 와중에 또 구입한 것은 각 방마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틱PC 보조배터리 카메라 충전지 액션캠등이 동시에 사용되는 일이 많아서이기도 하다.


5개의 전원 꼽을것 1개의 스마트 충전기로 해결할수 있다면 멀티탭 하나 없어도 되지 않는 상황아니던가 여튼 몇줄 적어본다.



TG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5개의 포트에서 고정적은 전압이 아닌 충전하는 제품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전압이 변경이 된다.




8A로 충전이 들어간다. 5개 동시 충전시 3개 포트에서는 2A 이상의 급속 충전은 지원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용량은 40W 정도이다.

올해초와 이제 2015년 3분기가 넘어가는 상황에서 멀티포트 충전기가 변화된점은 노트북 어댑터를 이용해서 구현했던것에 비해 별도의 어댑터가 없어졌다는 것이다. 그 점 하나만으로도 휴대성이 대폭 개선이 된다는 의미인데 사용해보았다. 발열이 높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가지고 먼저




내용물은 간단하게 충전 케이블 하나와 전원 케이블 하나




크기는 성인 손바닥 정도 색상은 4가지 색상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생각보다 고급스럽다는^^




5V 8A 출력으로 5개의 포트에 배분한다.




어지되었든 최대 소비전력은 40W라는 이야기일텐데 ^^




현재 사용하는 멀티포트 충전기중에 하나이다. 1세대격 제품인만큼 노트북어댑터를 이용해서 구현이 되고 용량도 조금 작은 편이기는 하다. 오래 사용하기는 했다^^




플랫 케이블 형태의 마이크로B타입의 케이블 1개를 기본 제공한다.




대기전력은 0.1~0.2W 정상적으로 대기전력을 절약하고 있다.




케이블에 따라서 충전 속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는 만큼 절대적이라고는 할수 없으나 충전 케이블 이용시 굵은것과 짧은 케이블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존 사용하던 1포트 충전기와 비교해서 소비전력을 더 쏟아부으면서 충전을 더 빨리하는 것으로 판단이 된다.

그도 그럴것이 1개의 포트에서 최대 2.4A로 충전하는 만큼 일반 2A 충전기에 비해서 소비전력이 많은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아 많다. 이것 말고도 또 넘쳐나는 디바이스는 많다. 마이크로B케이블로 충전할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고 USB를 통한 충전이 활성화되면서 이런 TG 5포트 멀티 충전기가 나온배경이기도 하다.




먼저 충전 테스트와 속도 테스트먼저 간단하게 진행 5개의 디바이스들을 연결해서 충전 동시 진행 그 중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충전 속도 확인



30여분만에 충전되었다. ASUS폰의 경우에는 90%이상부터는 저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충전 속도가 미비하지만 겔스는 30여분만에 20%에 가깝게 충전이 되었다.



태블릿 PC도 30여분만에 20% 충전 완료 간단하게 계산하면 태블릿 PC1대 충전할시에 2시간 30분이면 거의 완충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최대 40W까지 지원하지만 지원하는 디바이스들인 저속 충전이 들어간 부분도 있고 이미 90%이상 찬 카메라와 액션캠등의 이유로 소비전력이 최대까지는 오르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저속충전이 들어간 디바이스와 완충된 디바이스로 인해서 소비전력이 하락한 상태이다.


자 여기서 발열문제 발열등으로 인해서 혹시 충전 속도가 느려진것이 아닐까 했지만, 뜨겁다라는 느낌보다는 따뜻하다는 정도 체감상이기에 정확하다고는 할수 없으나 2번째 일체형 5포트 스마트 충전기 사용해본 결과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서는 발열이 훨씬 적었다는점에서 만족 스러웠다.




ㅎㅎ 사실 사은품이 더 마음에 들었네요 스마트폰끼리 서로의 전력을 글어다가 충전 가능한점 ㅎㅎ 이런 제품이 있으면 어떨가 싶었는데 케이블 형태로 이런 제품이 있었군요




TG에서 출시한 5포트 스마트 충전기 TG-MC8A5P 였다.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은 있으나 경쟁사 대비 몇천원 더 비싸다는점은 가격에 민감한 유저에게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을수 있겠으나, 전체적으로 성능에서 만족스럽고 현재 같이 사용하고 있는 일체형 충전기에 비해 발열이 더 적다는점은 제품의 신뢰성을 가지게 한다.


그리고 디자인을 잘 뽑았네요 ^^


참고로 현재는 특가 행사가 끝났네요 참고하세요 조금 기다려보면은 또 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추석이니까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