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 : 106
Yesterday : 330
Total : 496,947

불편한리뷰^^/Display

노트북 보조 모니터 ASUS ZenScreen MB16AC 어디에 쓰면 좋을까?


우선 무게가 800그램 정도로 요즘 나오는 1kg미만의 노트북 보다도 가볍다. 15인치 크기에서는 1kg미만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만큼 단순하게 생각했을때 가벼운 노트북 2개정도 들고다닌다고 생각하면 될듯 하다. 

15인치 노트북의 무게가 2.3-2.5kg정도가 대부분인만큼 무거운 무게는 절대 아니다. 



외부에서는 젠 스크린과 asus노트북을 동시에 사용하지만 사무실에서는 세컨 모니터로서 간편하게 활용 가능하다. 별도로 hdmi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이 된은 만큼 설치와 사용 편리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다. 


케이블 하나로 뭐든지 해결이 가능하고 15.6인치의 16:9 화면비로 영화 보기에도 좋고 2개 정도의 문서를 불러와서 자료 뷰어 용도로 활용으로도 그만이다. 



시야각도 괜찮아요~~

앞서 테스트를 진행했듯이 멀티미디어에도 강하도록 다이나믹 컨트라스트비나 비비드픽셀 영화모드 적용을 통해 일반 모니터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한다.



피벗도 가능 하죠



단 케이블이 윗쪽으로 올라가는 만큼 이 부분은 감소해야 해요



거치는 함께 제공해주는 볼펜을 이용하면 세로 모드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듀얼 모니터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유저가 있다면 손쉽게 트리플 모니터로도 구현이 가능하다. 젠 스크린 MB16AC 포터블 모니터를 이용해서



이렇게 이용하면 되죠 ~~



거치대에 다소 불만이라면 1-2만원짜리 이런 거치대를 이용할 수 도 있다.



실제 터치만 된다면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면서 윈도우 태블릿을 이용해서 집안의 게시판 및 멀티미디어 보드로도 활용이 가능할듯 하다.  저희집은 원래 저 자리에 아이패드가 항상 붙어 있었죠



그리고 맥 과의 호환성도 큰 문제 없음



물론 세로로도 사용 가능 합니다. 



정말 활용하기 나름인듯 하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은 포터블 모니터라고 할 수 있겠다. 

게임을 위한 게임플러스 기능, 디자이너를 위한 퀵핏 기능, 멀티미디어 사용자 및 장시간 업무를 보는 유저들 위한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필터 모드는  상당히 좋습니다. ~!!


뭐니뭐니해도 얇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통한 15.6인치 모니터를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겠다. 




"이 사용기(후기/리뷰)는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