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16J NAS 는 에이블스토어에서 유통하고 씨게이트 복구서비스가 적용된 NAS전용 하드로 테스트 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2 / 아이피타임 기가비트공유기 / 샤오미홍미3프로 디바이스로 재생했습니다>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총 4-5편 정도의 글로 기획했고 벌써 4번째 글이네요^^

 

NAS가 할수 있는 일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활용하기 따라 다를 정도로 가능성은 무궁무진하지만 하나의 장비를 배우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은 유저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 있어야 하고 그 이상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가능성도 마련해 놓아야 합니다.

 

시놀로지 DS216J 는 전자 입니다. 분명히 웹서비스로 활용할 가능성도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활용 가능한 기능 멀티미디어 서버로서의 네트웍 스토로지 가능성에 대해서 더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그렇기에 모두 5편의 글에서 시놀로지 NAS을 활용해서 즐기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 입니다. 추후 시간이 더 된다면 웹서비스와 관련된 내용과 APP활용성에 대해서도 1-2편의 글을 더 작성해 보겠습니다.

 

 

 

최초 시놀로지 NAS의 운영체제 설정시에 필수적으로 설치하라는 패키지가 있다.

이 패키지는 시놀로지 NAS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파일을 불러들이기 위한 기본적인 소프트웨어이다. 앞선 글에서는 영상과 관련된 내용으로 중점 다루었죠 이번글은 사진과 음악 입니다.

 

 

 

 

먼저 오디오 스테이션을 통해서 음악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지정해주게 됩니다.

 

 

 

지정과 동시에 APP에서 파일을 불러올수 있고 원음에 가까운 파일에 대해서는 소리를 별도 코딩을 통해 호환성도 높였습니다.

단 윈도우 운영체제의 PC 및 태블릿에서 이용시에는이 과정을 모두 뛰어넘고 파일 탐색기에서 드래그에서 재생하면 됩니다. DSM운영체제가 크롬이라든지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되기 때문에 디바이스를 가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음악 폴더를 지정해놓은 리스트가 보이네요 참고로 시놀로지 앱 중에서 DS오디오 APP을 통해서 파일을 재생합니다.

 

 

 

FLAC 음원에 대해서는 재생 지원을 합니다.

 

 

 

자 여기서 NAS에서도 광출력이 되는 제품이 있다던데 광출력이 되면은 소리를 좀더 깨긋하게 엠프에서 재생이 가능 합니다.

하이파이 구현이 좀더 쉬워진다는 의미이죠 NAS와 포터블 엠프 아니면 일반 엠프를 광출력을 통해서 연결 한다면 집안의 고품질 하이파이 시스템 구현이 조금은 쉽겠네요 아쉽게도 시놀로지 DS216J NAS는 광출력이 안되네요

 

 

 

방법은 있습니다. 하하하 전 이런걸 가지고 있죠 시놀로지에서 출시한 광출력 지원 디지털 컨버터 입니다. 음하하하하!!

그렇습니다. 그렇다구요!!^^ 나중에 천천히 사용해보죠

 

 

마지막이네요 쉼없이 멀티미디어 기능등을 소개했는데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진 촬영 이 사진등은 네이버 클라우드라든지 드랍박스 구글드라이브에 저장은 되지만, 용량도 작고 속도도 느리고 파일 제한 크기도 있고 누구에게 공유할려고 하면 메일과 함께 사용하는 아이디를 알려주어야 하기에 이렇게 찝찝할수 없었습니다. 물론 공유 URL을 만들면 되지만 그것또한 하나의 시간 투자니까!!

 

단순하게 대용량의 테라바이트 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사진만을 위한 ID을 따로 발급해준다면.....그것이 시놀로지 NAS가 할 일입니다. 프라이빗 스토리지 해킹당할 염려없는 해커들은 개인용 NAS까지 관심을 가지지 않을테니까요!!

 

참고로 이 사진과 영상 백업 공유는 다 할아버지 외할아버지의 등쌀 때문이다. 손주 보고 싶은데 카톡으로 사진 영상 보내는 것도 한두번이지 하하 결국은 공유가 답이였다. APP 설치로 모든걸 해결했다.

 

 

 

참고로 저장된 사진은 프리뷰 형태로 썸네일 활성화가 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다운 받거나 업로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계정만 발급하기만 하면 끝난다.

 

 

잘 돌아가죠

 

 

그리고 촬영된 사진과 영상은 실시간 업로드가 가능하다.

 

 

백업이 된다는 의미이죠 용량 생각할 필요도 없고 외부에서 LTE망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DSLR카메라로 촬영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미지를 다운 받고 시놀로지 NAS에 업로드만 하면 끝난다.  고객들에게 사진 초이스를 직접 할수 있도록 계정 발급만 해주면 된다.

 

 

 

끝~~~~~~~~~~~~하아!!

시놀로지 NAS DS216J 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과 공유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트리밍 방법 이였습니다.

NAS 활용에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다음편에서는 시놀로지 NAS만의 장점이 무엇인지를 소개하면서 한달동안의 경험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아리마팡팡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