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셀 미니프로젝터 영상품질 확인하기
    불편한리뷰^^/Display 2015. 11. 23. 05:08

     

    에어셀 미니프로젝터의 영상 품질 확인해보자..

    스펙상 성능 말고 실제 사용자가 평가했을시에 보여주는 영상이 어느정도이고 어떤 환경에서 사용했을시에 만족할만한 가에 대해서 확인해보겠다.

    물론 모든 프로젝터는 어두운 상태에서 사용하면 된다. 그럼 되는 것이다. 그럼 이 테스트가 무의미한가 ㅎㅎ^^...

     

     

    기본 테스트는 HDMI 을 미니 스틱 PC을 연결해서 테스트 해보기로 했다. 무선 미러링 연결성능은 별도의 페이지에서 한번더 테스트해보기로 하고 프로젝터의 영상 품질 위주로 테스트해보기로 하겠다.

     

     

     

    짜잔..아쉬운점은 마이크로 B타입의 케이블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만으로 제품을 구동하기 힘들다는점이다. 물론 2시간정도 구동이 되는 내장배터리가 존재하지만 별도의 어댑터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점은 아쉬움이 아닐수 없다.

    성능을 보장 받는다고 해야 할까

     

     

    간접 조명에서 화질은 식별 가능할 정도로 측면 주방에서 들어오는 광원 사용은 가능하다.

    예를 들어서 주간에 커튼 치고 (암막제외) 사용할 정도는 된다는 의미이다. 불 다 꺼버리면 화질이 쑤욱 올라온다.

    자 여기서 품질은 어느정도 되는가이다..캐논 레이요 / 피코프로 프로젝터 / SK 아트빔 / 젤리빔(사용해본기준) 이 4가지 피코프로젝터보다도 좋은 화질을 보여준다. 비교 불가한다고 해도 될듯하다. 물론 가격대가 다른만큼 비교하는것이 다를 수는 있겠지만, 같은 피코프로젝터 제품군에 속해 있기에 성능은 훨씬 좋다 밝기 컨트라스트비 모두

     

    하지만 LG PW700이나 옵토마 미니 프로젝터 ML750(사용해본기준) 보다는 못하다는 평가이다. 피코프로젝터와 일반적인 휴대용 프로젝터라고 말하는 60여만원 이상대 제품군의 중간 화질의 제품이라고 평가하면 될듯 하다.

     

     

    역시 프로젝터의 매력은 큰 화면이다. 휴대성이 조금 부족한 고정형 미니 프로젝터에 비한다면은 휴대성은 높으면서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다는점이 에어셀 프로젝터의 장점이 아니던가. !!

     

     

     

    광원은 LED 광원을 이용한다.

     

     

    최단 포커싱 투사 거리는 7인치 태블릿 PC정도의 화면 크기의 거리에서도 초점이 맞는다.

    이정도 거리에는 대략 5-6인치 정도의 화면을 투사하게 된다.

     

     

     

    아 이런 아이디어가 있나  ㅎㅎ

    초단거리 프로젝터 제품군들이 반사경을 이용해서 초점 거리를 조정하는데 이 방식을 천장 투사 방식으로 활용가능한 악세사리로 자석형태로 제작했다. 물론 단순 반사이기 때문에 초점이라든지 투사거리를 바꾼다는것은 아니지만, 프로젝터의 방향을 변경하지 않아도 손쉽게 집안에서 천장에 프로젝터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는것은 참 매력적이다.

     

    아기들 천장에서 뽀로로 보면 환장합니다. ~~~

     

     

     

     

    ㅋㅋㅋ 누워서 영화와 TV보는 재미가 쏠솔 하다.

     

     

     

    자 화질평가에 대해서 개인적인 평가.

     

    1. 밝기 컨트라스트비

    밝기는 생각했던것보다 밝은 수준을 보여준다. 전 화면 영역에서 걸쳐서 밝기가 떨어진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단 이미지 디테일이 중앙부에 비해서 살짝 뭉개지는 특성은 있다. (2m 거리에서 60인치정도 화면 투사 기준)

    컨트라스트비와 밝기는 동급의 피코프로젝터보다는 좋은 화질을 보여주었지만 60만원대 고정형 위주의 프로젝터에 비해서는 스펙에서부터 차이가 나는 만큼 큰 품질 차이를 보여주었다.

     

    주간 사용에 있어서는 불편함이 있으나, 해가 저물어가는 시점의 밝기에서는 사용성에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다고 판단이 된다.

     

     

    2. 색 재현력

    별도의 색상 커스텀이 없어서 정확한 판단은 어려우나 HDMI 출력 기준으로는 보통 정도의 색 재현력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한다. 오버하지는 않지만 채도가 살짝 부족한 뽀샹뽀샹한 느낌으로 표현하면 될까


     

    3. 종합적인 평가

    밝기와 색상 대비는 만족할만한 수준 키스톤의 좌우측 보정과 색상 커스텀이 되지 않는다는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LED 광원임에도 불구하고 중앙부와 주변부의 밝기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은 장점으로 생각이 된다. 최단 끝으로 간다면 밝기 변화가 살짝 있기는 있음...인정할것은 인정 그러나 실제 영상 감상시에는 느끼지 못할 수준으로 판단이 됨.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