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리싱크 지원 모니터 삼성 S27E370 기본 화질 확인
    불편한리뷰^^/Display 2015. 8. 20. 11:49

     

     

    PLS 패널이야 이미 많이 사용되는 패널이고 삼성에서 상당히 많은 제품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화질편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기보다는 제품의 특징적인 내용을 확인해보고 프리싱크 지원하는 모니터답게 게이밍 모드와 삼성전자의 영상 모드를 소개하는쪽으로 해서 확인해보고자 한다.

     

    크게 의미 있다고는 할수는 없지만 요즘은 ECO 모드라든지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모드에 대한 궁금증도 상당한 만큼 관련된 기능등도 시연해 보았다.

     

     

     

    후면에 있는 인터페이스와 조작 UI간의 사용성은 만족스럽다. 실제 사용빈도가 높은 무선 충전패드의 on/off 기능도 전면으로 나와 있다.

     

     

     

    삼성전자의 매직 브라이트라든지 업 스케일링 기능등은 사실상 별도의 모드라기 보다는 사용자가 조작하기 어려운 세부 설정을 손쉽게 커스텀 할수 있도록 제조사 팩토리 커스텀을 미리 입력하고 선택하는 것이다. 정확도라는 측면에서 더 나으니까^^

     

     

     

    크게 3가지 모드를 제공하고 관련된 조작에 따른 변화는 동영상을 참고하면 될듯 하다.

     

     

     

    바탕색 조작과 감마 조정 정도의 이미지 조정 옵션은 포함하지만 사실상 조작할 경우는 거의 없다.

     

     

     

    업 스케일링이라는 기능은 선명도 값을 저장해 놓은 모드이다. 예를 들어 영상 자체가 풀 HD보다도 부족한 화면이라면 디테일을 올려주고 선명도를 개선한다.

     

     

     

    간단한 이미지에서도 보이듯이 이미지와 영상의 또렷함이 달라진다. 뭉툭한 느김이 많이 지워진다고 할까 실제적으로 눈으로 보는 것이 더 드라마틱하다.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모드는 이제 대세로 잡아가는 기능이다.

    하지만 그래도 가장 관심 가는 것인 게임모드..프리싱크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답게 감마라든지 컨트라스트비를 조정하는 게임모드를 기본 제공한다. 제어판 열 필요가 없는 것이다.

     

     

     

    게임모드 적용전과 후의 달라진점 이미지의 디테일일 올라오고 색 대비가 극명해지면서 어두운 곳에서의 암부 표현력이 좋아진다.

     

     

     

    일반 화면에서는 컨트라스트 대비가 너무 커져서 불편함을 느끼기도 하지만, 캐드 작업을 하거나 할때는 오히려 이점으로 작용할수 있다.

     

     

     

     

     

    게임모드에 따른 게임 화면은 이렇게 달라진다. 먼저 보고 쏴야 하는 FPS 게임에 있어서의 감마값 변화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은 게이밍 모니터로서 큰 장점이다

     

     

     

    색 온도는 변화는 숫자로 표시하지 않고 5단계에 걸쳐서 변화를 줄수 있다.

    전문가용 모니터가 아닌만큼 정확하게 설정된 색 재현값만을 구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시야각이야 TN 패널도 아닌만큼 반전이 일어나거나 하지 않는다.

     

     

     

    요즘 무척이나 궁금해 하는 소비전력 95%이상을 화이트 화면으로 바꾸고 테스트 진행!!

    에코모드에 따라서 소비전력의 차이를 보인다. 블랙 화면을 보였을시에 화이트화면간의 소비전력 차이는 5W 정도이다.

     

    단 절전 모드에 따른 화면 밝기에 따라서 이미지 품질도 달라지는 만큼 빛이 없는 야간에 있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 모드로 돌려놓으면 편리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어떤 모니터든 절전 모드 사용은 이미지의 색이 변하는 만큼 사용 자체는 수동으로 하는 것을 더 추천한다.

     

     

     

    기본적인 화질면에 있어서 큰 불만은 없음 어차피 목적성이 짙은 모니터가 아니던가!!

    문제는 프리싱크 지원에 따른 게임 화면의 변화가 얼마만큼 크게 변하는지가 크다. 사실 게임모드 지원에 따른 감마 변화폭이 더 클 것으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크지 않았다는점에서 개인적으로는 다소 아쉽게 느껴지지만 실제 일반 유저들 입장에서는 변화가 너무 커서 외곡된 화면을 보는것보다는 낫다는 유저들도 많은 만큼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릴듯 하다.

     

    그 점을 제외하고는 색상 시야각 부분은 만족 소비전력 부분도 24인치 정도의 수준으로 준수...다소 아쉽다고 느끼는 것은 패널 자체의 특성을 벗어날 정도의 화질을 보여주지 않는다는점...^^ 그 이상의 화질을 원한다면 등급 자체가 바뀌니까.

     

    그래도 이 가격에서 프리싱크 이용할수 있는 모니터는 현재로서는 사실상 없다.

     

     

    - 본 포스팅은 캐논 EOS 750D로 촬영하고 편집 되었습니다. -

    - 본 포스팅은 다나와를 통해서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 4

    • 유저 2015.09.16 07:25

      안녕하세요... 써주신 리뷰 잘 읽었습니다...

      요즘 s27e370에 관심이 많이 가는데요...

      같은 27인치 급에서 유명한 모델들인 LG 27mp77sm, 알파스캔 2777 aoc 에 비해서

      인풋 랙(input lag)의 발생 정도가 어떤지... 여쭈어도 될까요...

      예전에 외국 디스플레이 정보 사이트에서...
      시중에 도는 거의 모든 디스플레이들의 인풋렉 수치를 총망라하여... 확인해볼 수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사이트가 기억이 안나네요...

      • BlogIcon 아리마팡팡 2015.09.16 14:24 신고

        글세요 배틀필드 온라인으로 멀티플레이어 하는데 있어서 끌림으로 인해서 먼저 저격 당한 기억은 없는것 같네요 아무래도 인풋렉 자체를 정확하게 측정한 장비가 없다보니 체감상 느끼는 변화입니다.

        프리싱크와 브이싱크 조합에 따른 이점일수도 있구요...

    • 유저 2015.09.17 04:36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아 프리싱크 사용중이신가요?

      • BlogIcon 아리마팡팡 2015.09.17 15:35 신고

        네 테스트 당시에는 프리싱크 상태에서 테스트 진행했습니다. ^^.지금은 사용 안하고 박스에 고이 모셔져 있는 상태이지만요 ㅎㅎ^^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