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박스 전용 MLC 메모리카드 트랜센드 마이크로 SD 블랙박스 사용기
    불편한리뷰^^/Storage 2016. 4. 13. 03:30

     

     

    제품의 특징 바로 내구성이다.

    MLC 타입의 마이크로 SD카드가 없던것은 아니였다. 존재했었고 블랙박스 업체에서도 수명 문제등으로 관련 제품 사용을 권한 것도 사실이였다. 2주째 소개하고 있는 이 메모리카드는 무슨 장점이 있어서 블랙박스 전용 제품이라고 할까!

     

    기본적으로 보증기간이 길다. 마이크로 SD카드는 소모성 부품인만큼 사용하면 할 수록 성능 하락과 인식율이 떨어진다. TLC 타입의 제품군이 그래서 문제를 일으켰던 것이고 MLC 타입의 메모리 카드들 조차 블랙박스 제품군에서 사용시에는 보증을 안해준다는 조건부 워런티 정책을 쓰고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블랙박스에 사용을 해도 보증을 2년간해준다는 조건부 정책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테스트에 사용된 블랙박스는 전후방 모두 풀 HD 해상도와 30프레임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메모리카드를 지속적으로 읽기 쓰기가 가능하도록 설정 후 테스트를 진행했다. 모션 감지가 아닌 24시간 연속 녹화만으로 설정을 바꾸고 실제 일정하게 파일 크기로 저장이 되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주 목적이 되겠다.

     

     

     

    2년 반동안 풀로 연속 쓰기를 해도 된다는 의미이다. 26메가 파일 기준으로 테스트되었다면 현재 테스트한 제품의 파일 크기가 76메가이니 단순하게 계속으로 해보아도 1/3 수준의 시간으로 연속 읽기 쓰기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약 10개월이라는 결과가 나온다. <현재 블랙박스 2채널 제품기준>

     

    블랙박스 자체가 항상 읽기 쓰기가 되는 것이 아닌 모션 감지를 통하 읽기 쓰기가 되는 만큼 사용시간은 더 길어질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이정도 극한 환경에서도 버티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 참고로 테스트한 시간 자체가 이 때 되었을때 메모리카드가 고장난다는 의미보다는 그럴 수 있다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듯 하다.

     

    보통 MTBF라고 하죠 최소한의 무고장 시간 ~~

     

     

     

    트랜센드 블랙박스 사용 경험이 있었던만큼 이때에도 메모리만큼 MLC 타입의 제품군이 기본 번들로 포함되어 있었다.

     

     

     

    2개 제품에 대해서 기존 트랜센드 MLC 타입의 제품과의 비교이다. 비교제품은 얼티메이트 제품으로 블랙박스 전용은 아니지만 속도가 빠른 제품으로 일반적인 용도에서는 오늘 테스트한 제품보다도 더 좋다..하지만 블랙박스에 얼티메이트 제품 사용시 약속된 보증 기간은 적용되지 않는다.

     

    모든 메모리 업체들이 대부분 블랙박스 사용시에는 지정된 보증기간보다는 짧게 적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블랙박스 전용 메모리카드 구입은 왔다갔다 하는 택배비를 아끼는 길이기도 한다...참고로 2개의 트랜센드 MLC 타입의 메모리 모두 파일 깨짐없이 정확한 용량으로 기록이 되었다.

     

    파일 번호 누락도 없었다.

     

     

     

    2제품 모두 파일도 일정하게 연속 녹화가 된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타사 제품군이였다면 참 좋았을텐데 트랜센드 메모리만 사용하다보니 비교할 제품도 트랜센드 메모리가 되었네요

     

     

     

    끝...딱히 에피소드랄것도 없습니다. 근본적으로 고사양 트랜센드 메모리를 이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했고

    파일 누락과 전원 끊김에 따른 파일의 크기 변화가 오지 않을가 걱정해서 테스트를 진행했음에도 정확하게 파일 크기도 맞아 떨어졌다. 역시 MLC라고 해야 할까!! 앞서 언급했던대로 블랙박스 전용 메모리카드 사용은 무엇!~~~ 바로 보증기간과 안정적인 사용이라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