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허브와 공유기의 차이점 HPE 1405-8G V2 [J9794A]
    불편한리뷰^^/네트웍제품 2016. 11. 17. 11:56

     

    네트웍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몇줄 적어봅니다..

    이번에 사무실 이전하면서 네트웍망을 모두 다시 구성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이용한 것이 허브와 공유기를 어떻게 구성해야지만 효과적으로 구성할수 있을까 였습니다.

     

    자 여기서 공유기와 허브의 차이점...

     

    공유기: 간단히 말해서 내 품에 자식 입니다...공유기의 내부망 번호가 192.168.0.1 이렇게 시작하면 192.168.0.XXX 이렇게 내부망이 할당이 됩니다....만약에 다른 공유기를 또하나 더 장착하게 되면 내부망이 192.168.1.1 이렇게 해서 분리가 됩니다. 공유기 자체를 허브모드로 전환하지 않는 이상 2개의 공유기에 물린 PC나 모바일 제품들은 서로 파일 공유를 할수 없다는 것이고 네트웍망 자체도 따로 설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허브: 말 그대로 무설정 입니다. 허브 혼자서 속도부터 접속망까지 모두 공유가 되고 망설정도 없습니다. HP허브같은 제품군들이 혼자서 동일하게 내부망 할당 합니다.

     

    이 점이 차이입니다. ^^ 이론상으로는 허브를 통해서 계층으로 내려갈수록 랜포트수를 늘려갈수는 있지만 속도저하와함께 비효율적이겠죠 작은 사무실에서 사용할 예정이고 프린터등을 공유해야 해서 8포트짜리 HP스위칭 허브 구입해서 구축했습니다.

     

     

    기가비트까지 지원하고 5포트 제품도 있습니다만 앞서 말한대로 사무용 기기들을 네트웍망으로 묶어야 했기에 8포트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이 올라가기는 하겠죠

     

     

    예전 HP노트북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멋스럽기는 합니다

     

     

    땅땅한 아크릴 소재로 마감이 되었고 충격에 의한 파손도 적다. 소비전력또한 일반적인 허브 모드로 전환되기에 큰 발열도 없는 편이다.

     

     

    8포트 모두 장착...대용량 파일 공유도 많은 편이고 PC가 폴더 공유도 많아서 내부 데이터 전송에 따른 속도 저하도 없어야 한다 점보프레임 지원도 기본이죠...다만 하드나 SSD 병목 현상 우려는 PC에서도 얼마든지 있는 만큼 항싱 기가비트 속도가 나온다는 보장은 없다.

     

     

    HP허브 5포트 이후에 너무 좋은 인상이였고 가격도 저렴해서 8포트짜리 추가 구매해서 구축한것입니다. 벽걸이 형태로 앙카 심어서 장착도 가능 합니다.

     

     

    5포트부터 8포트까지 이 시리즈에서는 지원하고 상위 제품군은 디자인부터가 달라지게 됩니다. 별도 설정 필요 없이 10-1000까지 케이블 종류에 따라서HP허브 스스로 자동 조정하게 됩니다

     

     

    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것 확인했고~~~~

     

     

    내부망으로 이용한 윈도우 공유로 파일 끌어오기로 했다. 참고로 좀더 빠른 속도를 위해서는 내부망 사용보다는 FTP망이 더 좋을것 같지만 공유의 편리함을 위해서 일반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해서 파일 끌어오기로 했다.

     

     

     

    속도는 안정적으로 뽑아주네요 좋아좋아~~!!

     

     

    대용량 파일을 꾸준하게 가져오는것보다는 다른 사용자 PC에 접속해서 문서 검색 등을 해야하는 상황이 많은만큼 순간적으로 데이터를 읽어들이는 능력이 좋아야 하고 PC간 접속이 다중으로 이루어졌을시에 허브에서 받쳐주어야 하는 상황이다.

     

     

    끝...큰 불만 없고 디자인 좋았음..~~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성능은 뭐 나무랄것도 없이 8대 이하의 PC에서..만족스럽게 구축 완료 실제적으로 외부망 하나 빼야 하니 연결가능한 디바이스는 7대이다. ~~

     

    공유기에서 포트가 부족해서 공유기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허브를 구입하는 것을 잊지말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