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SUSTOR NAS을 이용한 삼성 더 세로 TV에 영상 스트리밍하는 방법
    세상돌아가는이야기/NAS Story 2019. 9. 21. 23:48

    집에서 사용하는 데이터의 양이 늘어나면서 이를 어떻게 빠르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공유하고, 편리하게 끌어 올 수 있는 방법이 의외로 복잡하다.  단일 디바이스인 PC에서 이용한다라고 가정해도 다수의 PC와 노트북에서의 파일을 동시에 공유한다는 것은 느린 속도와 더불어서 각 디바이스에 데이터를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이를 해결한 방법은 바로 네트웍에서 공유하는 방법인데...

    바로 NAS 장비 입니다. 작은 서버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은데 파일을 유선랜 기준으로 최손 1Gbps로 공유하고 외장하드 수준의 읽기 쓰기 성능을 보여준다. 물론 요즘 데스크탑 하드 기준으로 본다면 느리기는 하겠지만, 멀티미디어 파일 전송함에 있어서 4k 스트리밍 하는데 있어서는 넉넉한 수준의 대역폭 입니다. 어디까지나 단일 랜포트 기준이겠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2개 이상의 랜포트를 동시에 이용해서 데이터를 전송하게 되면 최소 2Gbps를 시작으로 쿼드랜까지 지원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요즘은 ASUSTOR 제품군에서 단일 랜포트로 2.5Gbps 대역폭을 확보한 제품도 있는 만큼 향후 10Gbps가 보급이 된다면 손쉽게 네트웍 속도와 파일 전송에 여유가 있을듯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NAS 장비는 최대 2개의 포트를 이용하니 2Gbps 속도로 공유가 가능 합니다. 내장된 단일 하드디스크의 속도 대 부분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순하게 PC에서만 이용하던 NAS 제품을 새롭게 다시 구성한 이유는 바로 이 TV 때문 입니다. 삼성에서 출시한 더 세로 입니다. 

    스마트 TV인만큼 유/무선 네트웍에 연결이 되고 손쉽게 파일을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DLNA 기반으로 영상/사진/음악을 실시간으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NAS에서도 앱을 설치하고 설정을 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오늘 그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 하는 것 입니다.

     

    장비는 ASUSTOR에서 출시한 AS5102T 장비 입니다. 

    기본적으로 T가 붙은 ASUSTOR 장비는 자체적으로 영상 출력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다이렉트로 삼성 더 세로에 HDMI로 연결을 해도 되지만, 장비 자체가 PC와 허브에 더 가까이 있어야 해서...무선 스트리밍만 할 예정 입니다. 

    기본적으로 NAS 설정에서 모든 서비스가 켜져 있다면, 삼성 더 세로 TV나 다른 장비에서도 네트웍까지 자동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참고로 모듈랩이라고 하는 바로 옆에 이는 플렉스 미디어 서버는 ASUSTOR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자동으로 인식 하게 됩니다. 물론 앱을 실행해서 인식해야할 폴더를 지정해주는것은 기본 입니다. 

    잘 동작 하죠 지정된 폴더에 대해서는 PC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이를 지원하는 TV와 디바이스만 있다면 손쉽게 영상 및 음악을 재생 할 수 있습니다. 쉽죠 

    끝.~~~^^다음편에서는 좀더 손쉽게 NAS에서 자체적으로 HDMI를 통해서 영상을 출력하고 마치 PC 처럼 활용가능한 점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