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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논 EOS 750D와 함께한 코란도C LET 2.2 익스트림 시승기 외관
    불편한리뷰^^/자동차 2015. 8. 15. 02:33

     

     

    코란도C 2.2 디젤 차량을 시승해보았다.

    1박 2일 정도 밖에 안되는 출장 길에 사용했던 차량이라서 차량 전체에 대한 느낌을 알기에는 부족한 시간이였지만 시대를 역행해서 2.2로 늘려버린 코란도 C의 동력 성능을 알아보고자 노력했다.

     

    사실 다운사이징이 대세인 현 시점에서 2200CC에 가깝게 배기량을 늘린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다운사이징된 터보 엔진과 배기량이 큰 엔진에서 오는 힘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 쭈욱 밀고 나가는 힘의 차이가 있지 않던가 SUV 특성상 코란도C LET 2.2 익스트림은 좀더 낮은 영역의 엔진 회전 영역에서 꾸준하게 힘을 뽑아내기 위한 수단이기도 하다....세단형 디젤과 다르게 공차중량이 무겁기 때문에 배기량을 늘림으로써 근본적으로 동력성능을 맞춘것 같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3개의 글을 통해서 코란도C LET 2.2 익스트림에 대한 시승 관련 체감 성능을 소개해 본다

     

     

     

    무쏘 이후에 정말 오랜만에 쌍용 차를 몰아 보았다. 티볼리를 한번 시승해보고 싶은데 시간이 참 내기 힘들다. ^^

     

     

     

    트림에 따라서 옵션 구성은 다르겠지만.....전체적인 디자인은 궁딩 빵빵한 디자인

     

     

     

    LED와 조합한 전조등...

     

     

    별도의 사각지대 감지를 위한 사이드 미러 옵션은 포함안되어 있음..원래 없는건가^^

     

     

     

    익스트림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사이드 미러쪽에 카본 패턴형태로 디자인 완료..

     

     

     

    배기구는 듀얼 머플러다...배기 시스템을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을 못해본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SUV 특성상 조금이라도 뒷쪽을 눌러주어야 했는지 작은 윙이 하나 포함되어 있다.

     

     

     

    2.2 배기량인 만큼 밝으면 밝는 그대로 나갈 수 있겠죠

     

     

     

    익스트림이라고 부착한 것은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타이어는 넥센 타이어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타이어 인치에 따라서 타이어의 종류도 조금은 달라질 것으로 생각이 된다.

     

     

     

    스마트키를 기본으로 사용이 된다.

    버튼 형태로 도어락이 된다. 식상하넹 이건

     

     

     

    배기량 2200cc에 가깝기 때문에 연비효율은 그렇게 좋지는 못한다.

    물론 예전에 비해서는 나아진 연비효율이기는 하지만다운사이징된 터보 디젤 모델들의

    기본 리터당 15가 넘어가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은 비교가 될수 있는 연비가 아닐수 없다.

     

    하지만 약간의 연비 손해는 퍼포먼스라는 장점으로 돌아온 차량이 코란도 C LET 2.2 익스트림 이 아니던가!!

     

     

     

     

    짜잔 야간에는 웰컴 라이팅을 통해서 차량에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다. 이제 기본이 된것 같네요

     

     

     

    라이팅 조사각은 이정도

     

     

    하단 헤드라이트 발광 퍼포먼스는 이렇다. 모든 라이트에 대해서는 LED채용은 하지 않았다.

     

     

     

    기존 코란도 C에서 배기량은 2.2로 조금더 늘렸다. 트랜드가 아닌 나만의 고집을 가지고 동급 SUV 대비 높은 차량 성능을 만들어 낸것은 사실이다.

    디자인이야 호불호가 갈리는만큼 절대적이라고는 할수는 없지만 이제는 눈에 익숙해진 디자인이 아닐수는 없다. 티볼리 자체가 디자인을 기존에 보던 차량들과 차별화를 둔 만큼 선호도가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코란도 자체가 티볼리랑 동급은 아니지 않던가 ^^...

     

    여튼 코란도C LET 2.2 익스트림  외관 소개는 이정도로 하고 다음편 실내와 자동차 성능 부분을 2편에 걸쳐서 소개해본다.

     

     

    - 본 포스팅은 캐논 EOS 750D로 촬영되고 편집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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