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MC T360 국민 케이스로 한번 가봅시다. ~~
    불편한리뷰^^/Case 2016. 1. 27. 20:48



    GMC T360 케이스를 소개한다.

    운 좋게 특가로 구매할 수 있게 되어서 몇 줄 소개하는 것이 더 크다..정식 필테도 아닌만큼 대차게 까버리죠 ㅎㅎㅎ

    가격은 4만원 배송비 포함 4만원 중반에 구입이 가능한 미들타워 케이스이다. 만원 저가형 제품 제외하고 4-6만원대 가격대의 경쟁이 심한 상황에서 어느정도의 부가 기능과 성능을 답보할지.....워낙 명작을 많이 배출한 브랜드인만큼 관심 가지고 한번 테스트 해보겠다.



    패킹은 그냥 평범하네요 !!




    부속품이라든지 여분의 pci 커버와 케이블 타이 몇개가 포함되어 있다. 끝~!!




    미들타워 제품이다 딱 그만큼 미들타워인데 빅타워 정도의 사이즈까지 올라간 제품도 있지만 대표적인 것이 쿨마 마스터케이스겠죠.....

    이 제품은 슬림하다. 미들타워의 표준형이라고 보면 될것 같기도 하다.

     



    6700k 시스템과 ATX보드 사용시 딱 꽈악 찬다. M-ATX 보드 사용시 배선 정리라든가 편의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ATX보드 사용시에는 하단 파워쪽까지 보드가 차지하기 때문에 배선 정리가 조금 번거롭기는 하다. 팁이라면은 보드 먼저 설치하고 나서 파워 설치해야 편리한 조립이 가능하다.

    <원래 그런가 ㅎㅎ 먼저 파워 설치하고 보드 설치하는 타입인 1인>



    자 3개의 하드디스크 설치를 최우선으로 했다.




    툴 프리 가이드로 하드디스크 끼우고 끼우면 끝....10000rpm 랩터 하드까지 장착하고 테스트해본결과 특별하게 공진음이나 소음이 심하지 않는다. 우려했었던 우음 하는 문제는 없었음




    뒷쪽으로 배선이 넘어가지만 살짝 좁다. 측면 커버가 여유 공간이 있어서 닫는데 문제가 없지만 파워 배선이 타이트하게 들어가는건 사실이다.




    측면 스모크 아크릴을 채택했다면 금액 4-5천원 추가해서 LED팬 장착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가 하는 아슁무은 남는다. 상단 2개의 팬은 전면 팬 컨트롤러를 통해서 속도 제어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하단의 파워에서 흡기하는쪽은 먼지 필터망 있음




    ㅎㅎ 역시 타이트하네요 현재 사용하는 쿨러 자체가 누워 있는 형태라서 전원부까지 모두 가린다. 그 결과 CPU상단에 있는 메인보드 볼트를 체결할수 없었다. 타이트하다잉 ^^ 일반적인 경우에는 타워형 쿨러가 세워져 있기 때문에 별 문제 될것이 없지만 저같은 경우 팬 자체가 눞혀져 있는 제품들은 꼬옥 설치전에 쿨러 분리후에 메인보드를 장착해야 한다.


    귀찮음이 있어서 볼트하나 체결 안한다고 해서 메인보드가 쓰러질 정도는 아니기에 그냥 넘어가기로 했음^^




    부족한 스토리지 공간은 5.25베이을 사용하는 것으로 합의 총 4개의 하드디스크와 1개의 SSD 장착을 완료 했다.




    2개의 팬 컨트롤러는 전면 2개의 LED팬과 상단 2개의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하게 제작되어 있다.




    음....상단에 USB 저 포트는 무엇일까 했다.



    고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포트이다. 왜 저 포트에 USB로 메인보드가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다이렉트로 파워랑 연결되나 했더니 고속 충전이 가능한 포트라고 한다. 실제 출력은 1A라고 하지요~~~ 실제 일반 USB에서 출력되는 출력에 비해서는 강한 편이지만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기에 비해서는 평이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하다.


    그렇다고 완전히 불필요하다고는할수 없다. 이유는




    전원이 많이 필요로 하는 외장 기기들 덕분이다.

    외장하드라든지 외장 ODD의 경우에는 전력이 부족하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인 usb포트라면은 그때를 위해서 사용하면은 안정적으로 외부 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짠 설치 완료 또 몇개월 이 GMC T360 미들타워 PC케이스와 함께 하겠네요 3개월에 한번씩 기분따라 아니면 테스트 삼아서 교체하곤 하는데 예전 케이스로 다시 넘어갈 필요 없겠네요 이정도면!!






    앞서 말한대로 아쉬운점은 측면에 스모크 아크릴인데 내부 팬은 전부 LED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아쉽다..그점 정도



    1. 디자인

    만족.....자동차 그릴이 연상되는 전면 디자인은 일반적인 형태의 전면 망에 비해서는 차별화를 둔점이 남다르다.

    측면 스모크 아크릴은 마음에 드는 편이나 내부 LED팬이 아니라서 장점을 극대화하지 못한점은 아쉬운점이다. 추후에 플러스 제품 형태로라도 출시되면 좋을것 같다.


    2. 기능성

    하드디스크 최대 4개 설치 이후에 일반적인 사용시에는 큰 공진음과 하드 사용 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오히려 내부 팬 소리가 더 큰 만큼 신경슬 필요는 없는듯 하다.

    소음은 전면 팬의 소음은 최대 속도로 회전하더라도 큰 소음이라고 느껴지지는 않지만 상단의 팬 소음은 거슬리는 정도이다. 60% 정도의 회전 속도에는 큰 차이점이 엇음 구조상 배기 면적인 더 좁은 상단 쪽에서 소음이 더 올라오는건 어쩔수 없는듯 하다.


    3. 총평

    가격대비 성능으로는 만족 스럽다. 보는 것 제외하고 기능적으로 따진다면 이 정도 가격에는 좋은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생각을 한다.앞서 말한대로 아쉬운점은 우측 배선 공간을 몇mm 더 늘렸으면 아니 하드디스크쪽 공간을 좀더 늘렸으면 하는 마음 정도. 소음과 팬 컨트롤러가 달려 있는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상쇄할 여지는 충분함...


    문제는 디자인쪽은 호불호가 갈린다. 유저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는 모르겠으나 스카이레이크 시스템에서 Z170 보드 사용시 큰 문제 없는 수준의 사용성을 보여주었다는 것으로 마무리....

    참고로 이전에 사용하던 케이스로 시스템 이전하지 않고 그대로 또 몇개월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 이 정도 시스템에서는 이정도 케이스도 충분하다고 느껴지네요 하드디스크가 더 많았다면 생각해봤을 문제지만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