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동용 블루투스 방수이어폰 JBL REFLECT MINI BT 이어폰
    이미지모바일/오디오 2016. 5. 26. 01:48

     

    운동의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자전가 타기에도 좋고 런닝하기에도 정말 좋은 더운 여름 음하하하^^

    그렇지요 이럴때나 다이어트하면서 살 빼는 것이지 가을과 겨울에는 열심히 먹어야죠 운동하기 위해서는 장비가 중요하죠 장비 부터 갖추고 시작해 보겠습니다.

     

    기어중에 음악과 함께 하는 것이 필요하죠 물과 땀에 강하고 무선으로 연결된다면 더 좋은 음질까지 좋다면 앗싸 하는 느낌이랄까!

     

     

     

    유선 제품에서 블루투스로 사용 가능하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블루투스 기능이 필요 없다면 좀더 저렴하게 유선 버전으로 음질과 사용성을 보장 받으면서 사용도 가능하다. 하지만 운동할때 이어폰 많이 끊어 먹거나 땀흘리면 이어폰이 갑자기 고장난 경험이 많다면 블루투스 제품을 찾게 됩니다.

     

    블루투스 4.0에 8시간 정도 사용가능할 정도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띄는군요

     

     

     

    이어캡 타입은 2가지 타입의 인체공학적 이어캡과 한가지 일반 이어캡을 제공한다. 운동용 제품인만큼 착용감과 더불어서 귀에서 이탈하지 않는 이어캡 디자인은 필수적인 조건이다.

     

     

     

    모델명에서 나와 있듯이 블루투스 모델이고 빛 반사를 하는 케이블이 적용되었다. 어떤 장점이 있는 것일까?

     

     

    이렇게 밴드 전체가 빛 반사가 된다.

     

     

    바로 위험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자전거를 타거나 운동을 할때 뒷쪽에서 차량이 접근하거나 할때 사람이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 시켜주어야 하는데 차량 전조등에서 나온 불빛이 JBL REFLECT MINI BT 이어폰 케이블에 빛반사를 일으켜서 사람을 인지하게 되는 원리이다. 안전이 우선적이네요

     

     

     

    충전 케이블은 방수방진을 위해서 고무캡 커버로 보호되어 있고 마이크로 B타입의 일반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최대 8시간 정도의 사용 시간을 보장하며 일전에 소개했던 자브라 와이어리스 제품이 4시간 정도의 사용시간을보증하니 2배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 수치상으로는!

     

     

     

    충전중에는 붉은색 LED로 완충되면 푸른색 LED로 바뀌게 된다.

     

     

     

    3개의 버튼을 이용해서 볼륨 조절과 음악 컨트롤을 하게 된다.

     

     

     

    이어캡 교체는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성은 편리하게

     

     

    착용감은 엄지척 할만큼 좋습니다. 인이어 타입이지만, 운동할때의 외부의 소음을 일부 들어야 한다. 일반 인이어타입의 이어폰 대비 90% 정도의 차폐감을 보여준다는 생각이다.

     

    잡아당겨도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격한 운동을 해도 이어폰이 날라가거나 단선될 위험성이 적다.

     

     

    블루투스 4.1 기반으로 디바이스만 허용된다면 음질과 무선 거리가 벽 하나를 통과해도 음악 청취할 정도로 늘어나게 된다.

     

     

     

    M사이즈 이어캡 기준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큰 무리 없는 크기이다.

    색상의 선택폭도 넓은 편이고 가장 중요한 사용시간이 8시간이상을 보장하면서, 다소 아쉽게 느껴졌던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 대비 한나절 정도를 사용할 배터리용량을 제공한단느점이 큰 장점이다.

     

    야간에 운동시에도 안전을 생각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생각한다면 JBL REFLECT MINI BT 이어폰 눈여겨 보아 될것 같은데용 다음편에서 제품의 성능과 음질등을 평가해 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